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그라비올라 효능 강력한 항암효과 아드리마미신의 만 배 효능, 그라비올라 부작용, 섭취시 주의사항

그라비올라

아메리카 열대지방 원산지로 최근 각광 받고 있는 항암식물인 그라비올라. 그라비올라는 포도나무과에 속하는 식물로 아노라쎄아 종류중에 가장 향기롭고 섬유질, 탄수화물, 비타민C, 비타민B, 칼륨등이 당향 함유되어 있으며 미국,유럽,브라질 등에서는 주스 또는 무스 젤리 등으로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는 브라질을 포함한 아마존 일대와 남미, 북미의 열대에 자생하고 있는 5~6m정도의 작은 상록수로 브라질 원주민 사이에서는 만병통치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라비올라의 나무 껍질, 잎, 뿌리, 씨앗은 민간약재로 이용되고 있으며, 각 부위에 따라 효능도 약간씩 다르며 이용법도 다릅니다.

 


그라비올라는 혈압저하, 혈관확장, 심장작용억제 효과와 잎과 씨, 줄기에 함유된 유효 성분들이 암세포에 대한 세포독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항암효과가 뛰어난 식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그라비올라 효능 #1 - 항암효과 


그라비올라 효능중 대표적인 항암효과. 1976년 미국 국립 암센터에서 연구한 바에 의하면 잎과 줄기의 추출물은 악성세포를 파괴하는 효과가 있는데 거의 대부분의 암에도 뚜렷한 효과가 나타났다고합니다.


국내의 카톨릭 의과대학 발표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화학요법 약품중의 하나인 아드리마미신 보다 약 10,000배의 효능이 있는것으로 보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병원에서 쓰이는 항암제는 암세포와 함께 정상세포도 죽이기 때문에 부작용도 따르는 반면 그라비올라는 암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죽이므로 부작용이 없다고 합니다.


특히 화학요법 보다 10,000배나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면서도 구토나 탈모같은 부작용이 없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 효능 #2 - 염증 억제


그라비올라의 파이토케미컬은 세포손상을 막아주고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독소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혈액속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혈관의 염증을 억제합니다. 그 효능으로 인해 아토피같은 피부질환등 가려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 효능 #3 - 면역력 강화



그라비올라의 '파이토케미컬' 성분은 항암효과 외에도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각종 염증완화, 유해한 독소배출로 인체를 보호해주기 때문에 전반적인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라비올라 효능 #4 - 항균효능



그라비올라는 박테리아의 감염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항균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체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생화확제의 기능을 하기 때문에 기생충 사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밖에도 그라비올라 효능으로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당뇨, 각종 피부질환을 치료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이 밝혀 졌으며, 우울증, 심신불안과 같은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 부작용


1. 항암 목적으로 이용 시 그라비올라의 뿌리는 독성물질이 있으므로 잎만 섭취하여야 합니다.


2. 혈압강하효과가 강하므로 저혈압,임산부,수유부는 섭취를 금하며 고혈압약을 복용하는 분들은 혈압조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의사의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3. 강한 항균작용으로 장기간 복용시 체내 소화관 내부의 이로운 균도 파괴할 가능성이 있어 장기 복용시 유산균제 및 소화제 복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4. 장기적으로 섭취시 진정작용으로 졸림현상이 있을수 있으니 이때는 복용량을 줄여야 합니다.


5. 과도한 양을 복용시 복통 및 구토를 유발할수도 있음

  

6. 암치료용으로 장기 섭취 시에는 생체에너지를 촉진하는 물질은 복용을 피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항산화제(SDD, 글루타치온 등), 코엔자임큐텐, 비타민제(A, C, E)



그라비올라 섭취시 주의사항 

1. 그라비올라 열매를 먹을 때 입 안에 염증이나 상처가 있을 경우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2. 그라비올라는 유산을 일으킬 수 있으니 임신 중일 경우 섭취를 금해야 합니다.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