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날파리 퇴치법 총정리

여름철 가장 많은 골칫거리중 하나인 날파리 입니다.

특히 여름에 특히 많이 먹는 수박같은 과일들은 날파리가 생기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여름에는 날씨가 습하기 때문에 날파리가 더 많이 생기는 계절 이기도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조금이라도 제때 치우지 못하면 금세 날파리들이 생기게 되죠.


자신만의 날파리 퇴치법이 있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여러가지 날파리 퇴치법 정보를 모아봤으니 

한번씩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1. 청결하고 쾌적한 환경


날파리 퇴치법 중 가장 좋은 것은 애초에 날파리가 생기지 않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겠죠!

날파리는 과일이나 음식, 단 것등을 찾아서 집안으로 모이니 평상시 먹고 남은 음식들를 바로 처리하는게 좋습니다.

음식을 먹다 남으면 반드시 냉장보관하고 설겆이는 미루지 말고  바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날파리 트랩 만들기


날파리의 공간지각 능력이 부족한 점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우선 집에있는 식초나 간장, 과일 등 날파리가 좋아하는 음식을 준비 합니다.

페트병이나 종이컵을 준비하고 안에 식초나 간장, 과일 등 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입구를 비닐로 팽팽하게 막고 고무줄로 새지 않도록 잘 고정 합니다.

그다음 바늘이나 이쑤시개로 작은 구명을 몇군데 뚫어주시면 됩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빈 페트병을 절반을 잘라 아랫 부분은 버리고, 잘려져 나가지 않는 부분을 위쪽으로 해서 매달아 둡니다.

여기에 날파리들이 좋아하는 과일이나 음식들을 매달아 두면 끝.

먹이 찾아서 들어온 날파리는 공간지각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빠져 나가지 못한다고 합니다.


3. 뜨거운물


날파리들은 면역력이 강해서 약품으로 퇴치를 하는것은 별로 좋지 않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약품은 사람의 몸에도 해로울수 있으니 뜨거운 물을 한번 사용해 보세요.

날파리들은 높은 온도를 싫어 한다고 합니다.

화장실이나 주방의 배수구에 뜨거운 물을 부어주시면 되는데요.

매일저녁 뜨거운 물을 부어주거나 날파리들의 부화주기, 약 일주일에 맞춰 가득 물을 부어주면 날파리들이 잘 생기지 않는다고합니다.


4. 쌀뜨물 이용하기


이제는 밥 하기전 쌀을 씻을때 쌀뜨물을 버리지 마세요.

쌀뜨물은 다양한 요리에도 쓸수 있지만 날파리를 퇴치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쌀뜨물에는 향균, 살균 효과가 있어 날파리들이 쌀뜨물을 피한다고 합니다.

분무기에 쌀뜨물을 담아 화장실이나 음식물쓰레기, 주방, 거실 등에 뿌려주면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5.  로즈마리 허브향이나 화분 키우기


날파리의 천적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날파리들이 가장 싫어하는 향이 로즈마리 허브향이라고 합니다.

로즈마리는 요리에도 많이 사용하는 식재료 이니 집안에 하나 키우면 여러모로 쓸모가 많겠습니다.


6. 비닐장갑 이용하기


비닐장갑에 물을담아 거꾸로 매달아 놓으면 날파리를 쫒는 대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볼록해진 비닐장갑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크게 비춰서 놀라 달아난다고 하네요.

이 방법은 저도 처음 보는 방법인데 한번 해보면 재밌을거 같기도 합니다.~


이렇게 날파리 퇴치법 6가지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더워진 날씨탓에 더욱 날파리가 기승을 부릴텐데 오늘 알려드린 날파리 퇴치법을 한 번 시도해 보세요~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