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천기누설 역류성 식도염 완화 노루궁뎅이버섯 전영란 사례자

천기누설 에서는 몸속 쓰레기, 염증을 치워라! 라는 주제로 여름철 염증 관리법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첫번째 염증 관리법으로 역류성 식도염 완화에 도움을 주는 식품에 대해서 소개 했는데요.

천기누설 에서는 전영란 사례자를 통해 역류성 식도염 완화에 도움을 준 노루궁뎅이 버섯 식이요법을 소개했습니다.




천기누설 노루궁뎅이버섯 효능

1. 체내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염증 물질인 프로스타글라딘의 생성을 막아준다.

2.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해 염증이 생겼을 때 나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3. 역류성 식도염을 포함한 위염, 장염 같은 소화기계의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천기누설 노루궁뎅이버섯 섭취법

햇볕에 하루 건조기에서 하루를 더 말려준다.

말린 노루궁뎅이버섯은 유용한 성분을 훨씬 더 많이 섭취할수 있는 방법!


-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염증완화에 도움이 되는 베타글루칸을 비롯한 특유의 다당체 성분이 버섯에 농축.

- 버섯 안에 들어있는 에르고스테린 성분이 햇볕을 받아 비타민D로 변환.

- 비타민D는 면역력을 강화시는데 도움을 준다.


천기누설 사례자 전영란 씨는 밀가루 음식을 줄이고 꾸준한 치료를 했다고 합니다.

또한 말린 노루궁뎅이버섯을 차로 끓여 마셨다고.





역류성 식도염 완화에 도움을 주는 노루궁뎅이버섯 차

천기누설에서 소개하는 역류성 식도염 완화에 도움을 주는 노루궁뎅이버섯 차 만드는 방법 입니다.



물의 양은 3L 기준, 전영란 씨는 하루에 많게는 1.5L까지 먹었다고 하네요.


노루궁뎅이버섯 채소볶음

천기누설 전영란 씨가 소개하는 역류성 식도염 완화에 도움을 주는 노루궁뎅이버섯 채소볶음 만드는 법 입니다.



기름은 발연점이 높은 카놀라유나 포도씨유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노루궁뎅이버섯 활용법


버섯을 불리고 남은 물은 밥을 지어 먹으면 구수한 노루궁뎅이버섯 밥을 만들수 있습니다.

노루궁뎅이버섯 섭취시 주의사항

노루궁뎅이버섯을 말려서 섭취할 경우에는 약 10g(5~6개)정도가 적정 섭취량.
다만 버섯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천식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