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는 몸신이다 천연 밥 만능 세제 만드는 법, 이미경 몸신

이번 나는 몸신이다 에서는 우리가 항상 쓰고 있는 생활용품 속 독성물질을 주제로 그 위험성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유엔의 경우 500여 개의 물질을 사용금지 하거나 극히 제한적 관리 하고 있지만 한국의 경우 26여 개 물질밖에 관리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가습기 사태 이후로 많은 분들이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데요.

나는 몸신이다 이미경 고수가 천연 만능 세제와 천연 표백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천연 성분이라 안심할 수 있는 만능 세제부터 찌든 때와 표백까지 해결해주는 천연 표백제까지 화학제품 대신 천연세제를 사용해 보는건 어떨까요?


나는 몸신이다 이미경 몸신 알려주는 첫번째 천연 만능 세제의 재료는 밥!

매일 쓰는 주방세제, 세탁세제 위험한 화학물질 걱정도 없고 심지어 세정효과 까지 강력하다고 합니다.


천연 만능 밥 세제 효과는?

여러 방송에서 천연 재료로 만드는 세제들이 소개 되었지만 밥을 이용한 천연 세제는 몸신이 처음 이네요.

우선 이미경 몸신이 보여주는 세정력을 보겠습니다.




몸신 천연 만능 밥 세제로 기름기 많았던 그릇을 먼저 닦아 보았는데요.

뽀드득 소리가 날 정도로 깨끗이 닦였네요.





설탕과 고추장이 눌어붙은 프라이팬도 마찬가지 잘 닦였습니다.

확연히 천연 만능 밥 세제로 닦은곳과 닦지 않은 곳이 차이가 나타납니다.

닦기 힘든 고기 불판도 깨끗이 닦였습니다.


이번에는 몸신 천연 만능 세제로 옷에묻은 각종 얼룩을 빨수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일반 세제로도 잘 안 지워지는 것들 입니다.

나는 몸신이다 이미경 몸신의 천연 밥 만능 세제로 세탁을 해봅니다.




볼펜까지 싹 지워졌습니다. 신기 하네요. 

몸신 천연 밥 만능 세제로는 애벌빨래로 사용하면 더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세탁기에 사용할때는 비눗물을 만들어서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또 하나 이미경 몸신이 사용하는 때도 빼고 표백 효과도 있는 천연 물 세제도 있다고 합니다. 기대 되네요.


나는 몸신이다 천연 만능 밥 세제 만드는 방법

방송으로 보고 믿기 힘들었던 이미경 몸신의 천연 만능 밥 세제는 어떻게 만들까요?



이미경 몸신의 천연 만능 밥 세제의 재료들 입니다.

인터넷, 마트 등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 이구요, 팜유는 구하기 어려우면 안 넣어도 된답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구입이 가능 하다고 하니 넣는게 좋겠죠?

기름도 튀김하고 남은 기름이나 재생유로 해도 좋다고 하네요. 식용기름 이라면 뭐든지 OK




1. 콩기름 200g, 팜유 80g, 유화수 115g 을 그릇에 부어준다.




2. 밥을 넣기 전에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주걱으로 10~15분 정도 잘 저어 준다.

- 핸드 블렌더로 섞으면 10초면 끝!

- 사용한 핸드 블렌더는 꼭 깨끗이 씻고 음식 조리할 때 사용 하세요!




3. 찬밥 90g을 넣어 준다(기름 성분의 약 30%의 양, 팜유를 넣지 않았다면 60g을 넣어 준다)

- 90g은 어른 기준 3숟가락 정도.


4. 주걱을 사용해 밥을 으깬다는 느낌으로 재료들과 잘 섞어준다.(핸드 블렌더 사용 시 10초 이내로 가볍게 갈아준다)


5. 우유갑에 부어주면 끝!




동영상으로 이미경 몸신의 천연 밥 만능 세제 만드는 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출처 : 나는 몸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