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미숫가루 칼로리 높지만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미숫가루

말복이 지났지만 여전히 무더위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어릴때는 여름에 엄마가 얼음 동동 띄워서 미숫가루를 많이 타주시곤 했는데요.

미숫가루는 찹쌀·멥쌀 또는 보리쌀을 쪄서 말린 다음 다시 볶아서 가루로 만드는데요.





요즘은 영양분의 균형적인 섭취가 중요시되자 콩 등 여러 다른 잡곡의 가루를 추가하기도 합니다.

미숫가루는 선식이라고도 하는데 스님들이 참선할 때 허기를 달래기 위해서 먹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요즘 다이어트 식품으로 미숫가루를 많이 찾으시는데요.

미숫가루 칼로리는 어느 정도이고 다이어트에는 어떤 도움이 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미숫가루 칼로리



미숫가루 칼로리는 보통 100g당 358kcal로서 은근히 높은 칼로리 입니다.

이는 설탕의 함량에 따라 더 높아 질 수 있는데요.

미숫가루 칼로리를 보면 식사대용으로 섭취해도 좋습니다.





미숫가루 칼로리 높은데 다이어트에 도움이?




미숫가루 칼로리가 높은데 체중감량에 좋은 이유는 미숫가루의 주 재료에 있습니다.

미숫가루의 주 재료인 현미는 식이섬유, 미네랄, 피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속에 쌓인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해주고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보리는 변비를 예방 합니다.





특히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해 금식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갑작스러운 식단변화로 변비가 생길 수 있는데요.

미숫가루를 우유에 타서 먹으면 우유안의 칼륨으로 인해 변비예방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미숫가루는 포만감이 높아 폭식과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미숫가루 효능



미숫가루는 다이어트와 변비에도 좋지만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현미는 우리몸속에 나쁜작용을하는 각종 노폐물들 제거하고 피부재생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관질환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각종 성인병과 고지혈증과 고혈압, 동맥경화에도 그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미숫가루에 들어있는 찹쌀과 보리는 설사를 멎게 해주며 골다공증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미숫가루 맛있게 타는법



1. 믹서에 곱게 간 미숫가루 4큰술을 넣는다.

2. 취향에 따라 꿀을 첨가가고 우유를 넣어 곱게 갈아준다.


미숫가루 맛있게 타는법 포인트는 물 대신 우유를 넣어 섞는것이 아니라 갈아주는게 포인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