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봉준호 감독의 차기작 <옥자> 영화정보와 캐스팅


넷플릭스(Netflix) 와 플랜 B

미국 넷플릭스는 <하우스 오브 카드>, <비스트 오브 노 네이션>, <와호장룡 2>, <워머신>의 투자사로 기존 헐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들과는 다른 신선하고 독창적인 영화들에 투자 하면서 주목받고 있는 회사 입니다. 봉준호 감독의 차기작 <옥자>에 투자 하기로 결정, <킥 애스>시리즈, <노예 12년> 등을 제작한 '플랜 B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사로 합류 했습니다. 이로서 영화 <옥자>는 안정적인 제작 환경이 마련되어 영화 사장의 판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기대가 큰 상황 입니다.







영화<옥자>의 내용

영화 <옥자>는 '옥자'라는 사연많은 동물과 소녀의 뜨거운 우정, 한국과 미국을 오가는 둘의 모험을 그리는 작품이라고 하는데, 봉준호 감독의 전작 <괴물>과는 다른 형태의 영화가 될것이라고 하네요. 넷플릭스와 플랜 B의 투자로 전작인 <설국열차> 보다 더 큰 예산과 완벽한 창작의 자유를 얻어내어 봉준호 감독에게도 큰 기회라고 할수 있겠죠.








영화 <옥자>는 올해 상반기에 크랭크 인, 2017년에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옥자' 는 덩치만 클 뿐 착하고 순한 동물이라고 합니다. 소녀와 옥자를 둘러싼 세상이 괴물같은 존재로 묘사 될어 거친 세상에서의 모험과 여정을 독창적으로 그려낼 것이라고 하네요.

해외 캐스팅

제이크 질렌할, 틸다 스윈튼, 폴 다노, 켈리 맥도날드, 빌 나이가 최종 캐스팅이 되었다고 합니다. 한국 배우들은 아직 캐스팅 소식이 없는데 봉준호 감독이 항상 캐스팅 하는 송강호와 고아성이 출연하게 될까요? 살인의 추억부터 송강호는 꾸준히 캐스팅 되고 있고, 고아성은 괴물을 시작으로 설국열차까지 함께했는데 이번 영화에서도 주연을 맡을지 궁금 합니다.




틸다 스윈튼도 봉준호 감독과의 인연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는가운데 <옥자>이후의 봉준호 감독 영화에서 또다시 볼수있을거란 기대감이 들기도 합니다. 틸다 스윈튼은 영화 <설국열차>를 인연으로 봉준호 감독에 대한 신뢰가 투텁다고 이야기 한 바 있는데 봉준호 사단에 합류해 더욱더 많이 봤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