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나는 몸신이다 손건강법 검지와 약지 중지 건강 진단법

나는 몸신이다 에서는 손가락 모양에 따라 건강을 예측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엄지와 새끼손가락은 다리에 해당한다고 하고 검지와 약지는 팔에 해당한다고 하는데요.

검지와 약지로 어떻게 건강을 체크해 볼 수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팔에 해당하는 검지와 약지



1. 끝 부분이 뾰족한 모양

- 팔의 혈류가 약해 손저림이나 수족냉증이 발생하기 쉽다.


2. 첫번째 마디가 휘어진 모양

- 손목저림, 손목터널증후군 등 손목관절 질환이 있을 수 있다.





3. 첫번째와 두번째 사이가 가늘어진 모양

- 테니스엘보 같은 팔꿈치 통증이 있을 수 있다.





출처 : 다음 티비팟 나는 몸신이다 


나는 몸신이다 머리와 척추에 해당하는 중지



1. 첫번째 마디가 휘어진 모양

- 목뼈가 휘어졌거나 뒷목이 뻐근하고 목통증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2. 두번째 마디가 두꺼운 모양

- 어깨에 통증이 있을 때 나타나는 모양. 어깨 관절, 근육의 이상 의심 가능.





- 검지가 길면 전립선암에 걸릴 확률이 30%나 낮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