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나는 몸신이다 손 운동법 뇌를 건강하게

나는 몸신이다 에서는 손가락 모양에 따른 건강 진단법을 알아 봤는데요.

이번에는 치매 뇌혈관 질환 예방 할 수 있는 뇌를 살리는 손 운동법을 소개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전신 혈액순환 돕는 손 전체 박수

손바닥 끝에서 시작해 손가락 끝까지 부딪쳐 주는 것이 손 전체 박수의 포인트!




손 전체를 부딪쳐 열을 내 손바닥에 있는 뇌 경락점 및 강기 경락점을 자극한다고 합니다.

박수 속도는 1초에 한번 약간에 자극이 있도록 합니다.





약간의 자극이 있는 강도로 1초에 1회, 한 번에 3분씩, 하루 중 틈틈히 쳐줍니다.





손가락을 벌려서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정체된 기를 순환시키는 새 모이 박수

1. 남자는 오른손 여자는 왼손을 모아준다.






2. 모아준 손의 끝으로 반대 손바닥의 중앙(배꼽과 연결된 부분)을 쳐 준다.






오른손을 시작했으면 왼손도 바로 합니다.


3. 두 손바닥을 번갈아 치는데 1초의 속도로 한다.





손바닥에 있는 장기 경락점을 자극해 정체되어 있던 기를 순환시켜 뇌까지 전달한다고 합니다.





출처 : 다음 티비팟 나는 몸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