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왼쪽 머리 두통 원인 4가지

왼쪽 머리 두통 원인 4가지

요즘 일교차가 심해져서 감기에 걸리거나 두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도 요즘 코감기에 걸려 자꾸 재채기가 나오는 바람에 콧물때문에 짜증이 밀려오고 있습니다.

근데 코감기에다가 왼쪽 머리 두통까지 생기는 바람에 여간 불판한게 아닌데요.

이게 감기 때문인지 스트레스 때문인지는 모르겠어서 원인에 대해서 찾아 봤는데요.

일단 한쪽 머리가 아픈것을 편두통 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왼쪽 머리 두통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머리 두통 원인 #1 - 식습관




우선 두통의 원인을 먼저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이 식습관 이라고 합니다.
커피, 초콜릿, 카페인, 음주 등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많이 먹고 마시고 하는 것들이 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흡연 또한 왼쪽 머리 두통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많은 인스턴트 식품이나 가공식품은 우리 몸에 여러가지 이상을 나타내는데요.
요즘 방송에서도 이런 가공식품이나 인스턴트 식품들의 위험성에서 소개하더라구요.
하지만 일이 끝난 후 한잔 하는것은 이미 버릇이 들어 고치려면 큰 결심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왼쪽 머리 두통 원인 #2 - 스트레스




역시 현대인의 최대의 적 스트레스 입니다.
스트레스는 편두통의 통증을 더욱 악화시키고 오랫동안 지속시킨다고 하는데요.
충분한 휴식과 수면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편두통이 있을 때는 쉽게 잠을 이루기가 힘들수도 있는데요.
이때는 라벤더같은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향기를 맡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왼쪽 머리 두통 원인 #3 - 순환기 이상




순환기 장애가 잘 이루어 지지 않을 경우 만성적인 두통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가만히 있는데도 두통과 함께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더해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와함께 어깨와 목까지 통증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순환기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왼쪽 머리 두통 원인 #4 - 위장기능 약화




위장기능이 약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편두통이 생길 가능성이 더 많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거나 위염같은 위장기능에 이상이 있는 사람들은 두통이 쉽게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은 자극적인 음식을 줄이고 일정한 시간에 식사를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와함께 위에 좋은 양배추 같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왼쪽 머리 두통에는 다양한 원인들이 있는데요.
왼쪽 머리 두통이 생기면 접형동과 전두동의 염증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부비동성 인후두신경으로 인한 두통으로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하니 이비인후과에 방분해
정확하게 진단을 받는것이 좋겠습니다.





보통 편두통이 생기면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겠지 하고 그냥 넘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편두통은 어찌됐는 우리 몸에 이상이 있다고 보내는 신호이니 너무 간단하게 넘기지 않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흔하게 나타나기도 하지만 방치할 경우 만성 두통으로 발전할 수 있고 
편두통이 뇌졸증, 뇌염, 뇌암 등의 전조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결코 가볍게 여기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이런 편두통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하며 평소 몸관리를 통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장 큰 원인이 될 수 있는 스트레스를 그때그때 풀어주도록 하고.

식습관 또한 건강하게 바꾸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역시 가장 먼저 고쳐야 할 것은 음주 겠죠.

스트레스를 술로 풀려고 하면 증상이 더욱 악화되니 절대 삼가하시구요.

평소 가벼운 운동으로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 지도록 하는것도 중요 합니다.

어려운 운동이 아니라 걷기 운동만으로도 우리 몸의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평소에 걷기 운동을 많이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 됩니다.

그리고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편두통이 올 수 있으니 스트레칭도 꾸준히 해야 한다고 합니다.

스트레칭은 온 몸의 근육을 풀어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나 틀어진 척추나 골반을

올바르게 자리잡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