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만물상 돼지고기 묵은지 김치찌개, 목살 시래기 묵은지 찜, 김치 홍합밥 레시피

만물상 돼지고기 묵은지 찌개, 목살 시래기 묵은지 찜


이번 살림9단의 만물상 에서는


명인의 겨울 밥상 보감이 방송됐는데요.


겨울철 부족한 근육을 보충하기 위해


두부요리 비법과 함께


강순의 김치명인의 김치요리가 공개됐습니다.




면역력과 감기를 잡아줄 김치요리로


돼지고기 묵은지 김치찌개 입니다.


김치 명인의 묵은지는 쿰쿰한 냄새가 안나고


단냄새가 난다고 하네요.


이것저것 많은 재료를 넣지 않는다고 합니다.





된장을 조금 넣는게 포인트네요.


된장이 조미료 역할을 합니다.





강순의 명인의 조리법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겠네요.


김치찌개에는 역시 돼지고기!


돼지고기 넣는 타이밍이 특이합니다.





말린사과가 맛을 내는 비법재료 입니다.


말린 사과를 넣으면 어떤맛일지 궁금하네요.


은은한 단맛을 내는 비법이라고 합니다.


메주콩 들어가는것도 특이합니다.





강순의 명인의 두번째 요리는


돼지 목살 시래기 묵은지 찜 입니다.


김치찜 해장으로도 진짜 좋은데


기대되는 레시피네요.




강순의 명인은 김치 요리에


콩을 꼭 넣는다고 합니다.


시래기는 말렸을 때 영양소가 더 풍부해진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청국장이 들어갑니다.


두툼한 목살도 먹음직 스럽습니다.





강순의 명인의 세번째 요리는 김치 홍합밥 입니다.


김치를 이용해서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네요.





말린 홍합은 봄에 많이 나온다고 하네요.


아연과 셀레늄, 비타민D가 풍부해


감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강순의 명인의 김치요리 3종이 완성됐는데요.





모두다 처음보는 비주얼이네요.


말린 새우가 숨은 조력자 입니다.




돼지고기, 은행 등 재료도 푸짐합니다.


특히 김치밥은 난생처음 보는 음식입니다.


반찬이 필요없어 보입니다.


각각 재료의 맛이 살아있다고 합니다.



만물상 두부찜,콩탕 레시피

먹거리엑스파일 착한 파스타 에노테카 오토 위치,메뉴,가격

백종원의 3대천왕 전주 막걸리 한상 용진집 위치,메뉴,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