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만물상 강순의 다시마물, 떡국, 삼색전, 나박김치 레시피

만물상 강순의 명인 설음식 3종 세트


이번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전통 설음식 쉽게 만드는 특급 비법이 공개됐는데요.


강순의 요리 명인이 알려주는


설음식 만드는 비법은 어떤건지 궁금하네요.




쉽고 맛있고 오래되도 맛있게 먹을수 있는


비법이 있다고 합니다.


만물상 강순의 명인의 첫번째 비법은


다시마물 만드는 법인데요.


이 다시마물을 떡국에 사용합니다.





미지근한 물에서 끓이는게 포인트입니다.





멸치로 육수를 낼때도 역시 뚜껑을 여는게 포인트.





이렇게 명인의 다시마물이 준비 되었습니다.


이어서 떡국 레시피가 공개됐는데요.


고기를 등심을 사용합니다.





양지는 질겨질 수 있기 때문에


등심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강순의 명인의 떡국 비법이었습니다.


방송 보니까 뚝딱뚝딱 간단하게 만드네요.





특별히 어렵지 않아서 만들만 합니다.


특히 사골을 푹 끓일 필요가 없는게 좋네요.




이어서 강순의 명인의 삼색전 레시피 입니다.





전에도 다시마물로 반죽을 합니다.


육전, 표고버섯, 동그랑땡 비법이네요.


다시마물로 고기 핏물을 뺍니다.


삼색전 역시 초간단 입니다.


역시 노하우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다음 살림9단의 만물상 설음식 비법은


강순의 명인의 나박 김치 입니다.


여기에도 역시 다시마물이 들어갑니다.





나박김치 정말 시원해 보이네요.


느끼함을 날려줄 천연 소화제 입니다.





지금까지 살림9단의 만물상 강순의 명인의


설음식 특급 비법을 알아봤는데요.


떡국에는 사골 국물인줄 알았는데


다시마와 등심을 사용하는게 특이합니다.




이번 레시피로 설음식 걱정 좀 줄어들 수 있겠네요.


떡국도 그렇고 삼색전도 그렇고


정말 과식을 부르는 음식들인데


마지막 나막김치로 마무리 하면


소화도 잘 되서 정말 좋겠습니다.



몸신 양치법, 턱관절 강화 운동법

내몸 사용설명서 간에 좋은 음식

나는 몸신이다 손금 건강법 유종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