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무선키보드 안될때 대처방법 6가지

무선키보드 안될때


요즘 무선키보드나 무선마우스 많이 사용하시죠? 저는 맥을 사용하면서 처음 무선키보드와 마우스, 터치패드를 접했는데 이게 한 번 쓰기 시작하면 너무 편리해서 유선을 잘 안쓰게 되더라구요. 지저분한 선정리 하지 않아도 되고 무엇보다 침대에 누워서 컴퓨터로 동영상을 감상할때는 정말 편리 합니다.





하지만 이런 무선제품들은 갑자기 작동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무선키보드 안될때 대처법을 한 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몇가지 해결방법이 있으니 하나씩 시도해 보시고 문제가 해결 되었으면 좋겠네요




1. 건전지 교체

우리가 사용하는 무선키보드는 건전지를 사용해 작동이 됩니다. 건전지는 수명이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갑자기 무선키보드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가장 먼저 체크해봐야 할 곳이기도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매번 건전지를 사러 나가는게 귀찮아서 충전지를 사용해서 무선키보드와 무선 마우스를 사용했었는데요. 분명히 충전이 완료된 건전지로 교체했는데도 작동이 안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충전지의 문제인가 하고 일반 건전지로 교체했더니 정상적으로 작동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혹시 충전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선키보드 안될때 일반 건전지로 교체해보는것도 방법 입니다.





2. USB포트 변경

맥같은 경우에는 보통 무선키보드와 마우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신호를 받는 USB가 없는데요. 윈도우 기반의 피씨인 경우에 무선 키보드를 작동시키려면 키보드의 신호를 받는 USB가 제공됩니다. USB포트를 한 곳에 오래 사용하다 보면 먼지나 이물질로 작동이 잘 안될 수도 있으니 무선키보드 안될때 USB포트를 다른포트로 변경해 보는것도 방법입니다.





3. 무선 공유기 위치 교체

요즘은 피씨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무선 공유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때 서로 신호가 부딪혀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무선 공유기의 위치를 바꿔보는것도 한 방법 입니다.





4. 무선설정을 새로한다.

무선키보드와 단말기의 설정을 리셋 하는 방법입니다. 키보드와 단말기의 연결 버튼을 다시 눌러 키보드와 단말기를 리셋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5. 키보드 입력 설정



제어판에서 접근성 > 접근성 센터 > 키보드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 으로 이동한 후, 입력 설정을 확인해 보는 방법 입니다. 입력하기 쉽게 설정에서 고정 키 켜기, 토글 키 켜기, 필터키 사용이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 해제하고 확인버튼을 눌러 설정을 마칩니다.


6. USB휴먼인터페이스 장치 확인


장치 관리자에서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에 있는 USB 입력 장치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위 그림에는 정상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지만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노란색 느낌표가 나타나는데요. 그럴때는 해당 장치를 클릭하고 마우스 우클릭 > 제거를 클릭합니다. 이후 컴퓨터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 새로고침 합니다.






지금까지 무선키보드 안될때 대처방법 6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이것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기기 자체의 문제일 수 있으니 A/S를 받아봐야 합니다. 알려드린 해결법으로 해결이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띄어쓰기 맞춤법 검사기 알아보기

노트북 한영키 오류 3가지 해결법

증여세 계산법 자동으로 하기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