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백업 및 동기화 방법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백업 및 동기화 방법


크롬을 쓰시는 분들은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 해두면 즐겨찾기 해놓은 데이터가 자동으로 구글 서버에 저장 됩니다. 이는 다를 피씨에서 크롬을 사용할 때 로그인해서 간편하게 즐겨찾기 목록을 불러올 수 있죠. 하지만 익스플로러의 경우에는 따로 즐겨찾기 목록을 백업해 두고 불러와야 합니다.




백업 해두는 것을 깜빡하고 피씨를 포맷하거나 새롭게 익스플로러를 설치하면 기존에 즐겨찾기해둔 목록이 사라지기 때문에 난감할때가 있죠. 피씨를 포맷할 경우에는 가장 먼저 해두어야 할 일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백업 및 동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씩 봐두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익스플로러 파일 메뉴에서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만약 메뉴가 보이지 않으시는 분들은 우측 위에 표시된 톱니바퀴 버튼에서 마우스 우클릭 > 메뉴 모음을 클릭합니다.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를 클릭하면 위와같이 설정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파일로 내보내기를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 계속 진행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즐겨찾기에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합니다. 피드나 쿠키가 함께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사항을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즐겨찾기를 내보낼 폴더를 선택 합니다. 마찬가지로 다음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하시면 되며, 만약 즐겨찾기를 여러개의 폴더로 관리하시는 분들이라면 특정 폴더만 선택해서 백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백업할 위치를 설정해 줍니다. 기본적으로 내 문서에 저장이 되며, 다른 폴더에 저장을 원하시는 분은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해 원하시는 폴더에 저장합니다.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즐겨찾기 목록이 html문서로 저장이 되는데요. 이 문서로 다른 브라우저에 동기화 시키거나 혹은 다른 하드에 저장해서 백업해두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백업한 파일을 다시 익스플로러로 동기화 하려면, 파일 메뉴 >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를 클릭한 후 나타난 화면에서 파일에서 가져오기에 체크하고 다음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백업해 둔 폴더에서 파일을 선택해 불러오면 동기화가 완료 됩니다.




지금까지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백업 및 동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피씨를 포맷하기 전 까먹지 마시고 데이터를 백업해 두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소비전력 계산기 간단 사용법

지역별 출산장려금 2017년 확인하기

차량 범칙금 조회 간단히 하기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