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국민은행 군인적금 알아보고 가입하자

국민은행 군인적금 알아보고 가입하자


군복무를 하고 계신분이나 군입대를 앞두신 분들은 여러가지 금융상품에 관심이 많으실겁니다. 군인월급이 그렇게 높지 않은만큼 여러 상품들을 비교해보고 최대한 이율이 좋은 곳을 찾아야겠죠. 오늘은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군인적금 상품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각 은행마다 상품이 다르고 예택이 다르기 때문에 한 번 씩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거라 생각 합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국민은행 군인적금 외에도 타 은행에서 제공하는 상품들도 알아볼 예정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국민은행의 경우에는 금리가 꽤 높은 편이네요. 일반 사병용 상품과 간부용 상품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KB국군희망준비적금

급여한도 내에서 목돈을 만들고자 하는 군인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군 의무복무병 및 대체복무자에 한에 1인 1계좌로 제한되어 있는 상품입니다.




최저 연 4.4%~ 최고 연 5.8%까지의 이율입니다. 현역병은 문론이고 훈령병, 상근예비역, 전투경찰, 경비교도대원, 의무소방대원, 사회복무요원 등이 가입대상이며 입영예정자는 가입이 안되는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군인적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복무확인서, 입영사실확인서, 병적증명서 등의 증빙서류가 필요하며, 6개월 이상 24개월 이하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계약기간에 따라 최종 이율이 달라지니 참고하세요.


KB국군장병우대적금(간부용)

이 상품은 간부용 상품으로 장교, 준사관, 부사관, 공군사관생도, 간호사관생도, ROTC 등이 해당하며 계약기간은 연단위로 이루어지는 상품입니다.




정액적립으로 이루어진 상품이며 월 1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가입이 가능하며, 월 정액적립금을 초과한 금액으로 1백만원 이하 원단위로 추가적립이 가능합니다.


이 국민은행 군인적금 상품의 경우에는 1년제 최저 연 4.7%에서 3년제 최고 연 5.1%까지 최종이율이 구성됩니다. 최고이율은 우대이율 연 0.3%p 적용시 해당합니다.




국민은행 적금상품은 어디서 보나?



오늘 말씀드린 상품들의 좀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추천상품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동한 페이지에서 우측에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더보기 메뉴가 나타나면 고객별 메뉴에서 군인을 선택하면,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상품들을 비교해 보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게 좋겠죠. 오늘 말씀드린 상품들의 부가서비스나 추가 변동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으니 둘러보시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군인적금 상품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한 번 살펴봤는데요. 금리가 꽤 높은편이라 적금을 알아보시는 군인들은 비교해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부산 관광지도 및 코스 짜는법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백업 및 동기화 방법

지역별 출산장려금 2017년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