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및 납부방법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및 납부방법


자가차량을 운전하다 보면 가장 많이 하는 교통법규 위반이 신호위반과 주차위반일텐데요. 요즘은 교통경찰 단속에 걸리는 일보다 CCTV와 같은 카메라 단속에 걸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교통경찰 단속이라면 인지하고 벌금 납부를 까먹는 일이 줄어들지만 카메라 단속인 경우에는 까먹고 납부하지 않아서 더 많은 과태료를 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및 납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교통 위반 사실이 잘 기억이 나지 않으시는 분들은 인테넷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런 과태료는 제때제때 납부해야 나중에 추가 과태료를 더 내야하는 일이 없습니다.






위택스에서 조회하고 납부하기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교통 범칙금 조회를 지원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위택스를 이용하시는게 아무래도 편하시시라 생각됩니다. 위택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납부하기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여러 하위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메뉴 중 자방세외수입을 클릭하면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지방세외수입을 클릭해 이동한 화면입니다. 여기에서는 전자납부분호 조회, 납세번호 조회, 차량번호 조회 메뉴가 있는데요. 차량번호 조회를 클릭해 주민번호와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법인이나 사업자 차량이라면 해당 사항에 맞는 것을 체크해 주세요. 위반내용 조회 및 납부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사이트에 접속하기 전에 공인인증서를 설치해 두셔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단속조회 민원 시스템 이용하기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서울시 단속조회 민원 시스템에서도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우선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같이 메인 화면에 주정차위반조회 버튼을 볼 수 있는데요. 시민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주정차 위반이라던가 전용차로 위반 등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조회서비스도 역시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개인소유 차량이나 법인, 사업자소유 차량조회를 클릭한 후 본인인증을 통해 과태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및 납부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위택스를 이용하시는게 좀 더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광주공항 주차요금 및 할인혜택 체크하기

지역별 출산장려금 2017년 확인하기

차량 범칙금 조회 간단히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