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설악산 케이블카 가격 및 운행시간 알아보기

설악산 케이블카 가격 및 운행시간 알아보기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나들이 가기 좋은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봄철 설악산은 정말 방문하기 좋은 곳 중 하나죠. 또 설악산에 방문한다면 한 번쯤 이용해 보는것도 케이블카 이구요. 저도 한 번 이용해 봤는데 정말 좋더라구요.





오늘은 설악산 케이블카 가격 및 운행시간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설악산을 방문할 예정이신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참고 하시고 좋은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네요. 설악산 절경이 정말 멋지거든요.





설악산 케이블카 탑승안내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려면 설악동 소공원 매표소를 통해 케이블카로 가실수 있습니다. 1층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입하시고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가격



케이블카는 기상변동에 의해 영향을 받게 되기 때문에 사전 예약은 받지 않는다는 점 참고 하시구요. 중학생 이상 대인은 10,000원, 37개월 이상 ~ 초등학생은 6,000원, 36개월 이하 유아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요금은 왕복요금이며 탑승 10분전까지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 이후부터는 환불이나 시간 변경시 요금의 20% 감액된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설안산 케이블카 가격을 할인 받으실 수 있는 분들이 있는데요.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 속초시민은 케이블카 이용시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할인 요금은 위 표를 참고하시구요. 본인에 한해서면 적용되며 중복 할인 불가 입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운행시간



케이블카는 기상 변동에 따라 운행시간이 달라지므로 홈페이지에서 그날 그날 운행시간을 공지하고 있습니다. 운행시간을 확인하려면 설악케이블카 홈페이지로 이동하세요.





설악케이블카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오늘의 운행시간을 공지 합니다. 오늘은 아침 9시부터 오후 5시 30분 까지 운행하고 있네요. 케이블카는 편도 5분, 왕복 10분 정도 소요되며 권금성에서 구경하는 시간은 제한이 없지만, 마지막 케이블카는 탑승해야 합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이용시 주의사항

​휠체어는 탑승이 가능하나 케이블카를 이용할 때 유모차는 탑승할 수 없으니 1층 사무실에 문의 후 건물 외부 우측에 있는 유모차 무료보관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애완동물을 데리고 탈 수 없으며 특별히 기상이변이 없다면 케이블카는 두대로 연중무휴 왕복운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악산 케이블카 가격 및 이용시간,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케이블카를 이용하실 계획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관련글]

대구공항 주차요금 및 공영주차장 요금

서울남부터미널 시간표 및 예매 방법

양산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