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당뇨에 좋은 과일 7가지 소개

당뇨환자에게 가장 위험한 음식이 바로 단음식일텐데요. 우리가 먹는 음식속에는 모두 당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평소 섭취하는 당의 양에 민감할수밖에 없는데요. 당뇨에 좋은 과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사과 

사과에 풍부한 펙틴성분이 혈당을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에는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유기산은 우리 몸의 피로를 해소하고 면역력을 강화해 준다고 합니다.





2. 체리 

당뇨에 좋은 과일 두번째는 체리인데요. 체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췌장에서 인슐리 분비를 약 1.5배 증가시켜 장에서 당을 분해하는 효소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으로 포도당이 흡수되는 것을 억제한다고 하네요.










3. 자두 

최근 언론에서 자두가 당뇨에 좋은 과일이라고 소개됐는데요. 이때문에 가격이 훅 올라간 적이 있었습니다. 또한 우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주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키위 

키위에 함유된 비타민C는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신경 전달 물질에 대한 세포의 반응을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당수치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배 

당뇨에 좋은 과일 다섯번째는 배인데요. 배는 목건강과 감기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기관지질환 뿐만 아니라 당뇨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6. 딸기 

딸기역시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귤의 1.5배, 사과의 10배, 레몬의2배 나 된다고 합니다. 또한 피세틴성분이 풍부해 혈중 당수치를 떨어뜨리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7. 아로니아 

왕의 열매라 불리는 아로니아는 항산화 성분이 많은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폴리페놀 성분 때문에 혈관질환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조절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당뇨에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과일을 갈아 먹으면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왕이면 열매 그대로 섭취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