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두부 한모 칼로리 얼마나 될까?

요즘 각종 방송에서 건강에 대해 말하는데요. 요즘 화두는 아무래도 탄수화물 제한이 아닐까 생각되요. 정제된 탄수화물은 혈당을 높여 각종 성인병을 유발한다고 해요. 




이로인해 내장지방이 쌓이게 되고 복부비만이 생기게 되는데요. 복부비만은 각종 성인병 뿐만 아니라 심지어는 암까지 걸리게 하는 원인이라고 해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을 찾는데요.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좋은 두부 한모 칼로리 얼마나 될까요?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고 할 정도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콩으로 만은 음식 중 우리가 가장 많이 섭취하는게 아무래도 두부가 될텐데요.










두부 한모 칼로리 300~320kcal 정도라고 해요. 많은 분들이 두부는 다이어트 식품이라 칼로리가 낮을거라고 생각하시지만 생각보다 많이 낮은 칼로리는 아니에요.





하지만 한 끼 식사를 할 때 두부 한모를 다 먹지는 않죠. 보통 반모정도를 섭취하니 그렇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거 같아요. 두부 한모 칼로리 낮지는 않지만 영양이 풍부하고 그렇게 많이 먹지는 않기 때문에 건강식으로 먹어도 좋을거 같아요.





콩은 우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 뿐만 아니라 건강을 생각해서 먹어도 좋을거 같아요. 이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면 당뇨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두부 효능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아시고 있으시죠. 우리가 가장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기도 하구요. 지금까지 두부 한모 칼로리 알아봤는데요. 다이어트나 건강식으로 충분히 좋은 식품이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