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두통약 부작용 알아보기

오늘은 두통약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인들은 과도한 업무, 학업 때문에 만성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만성두통은 일상생활에 많은 영향을 끼쳐 불편함을 초래 합니다. 




심한 경우 두통 때문에 밤에 잠을 잘 못자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제 지인도 평소 아스피린을 꾸준히 복용하다가 점점 더 쌘 약을 찾으시더라구요. 하지만 과도한 약물 복용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우선 두통약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두통 원인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두통의 원인은 다양한데요. 두통의 종류에 따라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통은 뇌 자체의 통증이 아니고 두피의 혈관과 근육, 얼굴, 목 등이 통증을 느끼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흔히 나타나지만 잘 낫지 않아 만성두통으로 진행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머리가 지끈지끈하다면 대부분 긴장성 두통과 편두통이라고 하는데요. 피로, 스트레스, 경추이상 때문에 생긴다고 합니다. 대부분 오후에 두통이 심하고 주말에는 완화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편두통은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나며 전조증세 없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원인으로는 음주나 가공식품, 즉석식품 등 생활습관에서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렇게 두통 원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두통약을 복용하기 전 부작용을 한 번 체크해 봐야 합니다. 





두통약 부작용 

두통약은 뇌의 도파민을 소실되게 해 손떨림. 몸의 마비를 동반하는 파킨슨병에 걸릴수 있다고 합니다. 두통약이 뇌의 도파민을 억제하기 때문인데요. 도파민 부족으로 인한 파킨슨 증세는 약을 끊으면 원상복귀 된다고 합니다. 





두통약은 부작용으로 뇌의 도파민을 억제한다. 하지만 부작용을 무시하고 계속 복용하면 파킨슨병 발병 가능성이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두통 원인과 두통약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두통을 예방하기 위해서 피해야 알 음식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두통을 유발하는 음식 

적포도주, 생선알, 바나나, 닭간, 초콜릿 등과 같은 타이라민을 함유한 음식. 커피, 차, 코코아, 초콜릿, 오렌지, 바나나, 딱딱한 치즈, 알코올, 크림, 피클, 정어리 등 카페인이나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는 것은 두통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음식이이라고 합니다.




두통이 있다면 우선 평소 생활습관을 체크해 보고 음식들을 일단 조절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두통약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평소 식습관과 가벼운 운동, 스트레스 해소로 두통을 예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