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베제트병 증상 및 치료법 알아보기

오늘은 배제트병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병명이 생소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베제트병은 많은 사람에게 발생하지는 않지만 병에 걸리게 되면 치료가 어려운 병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또한 방치하게 되면 시력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베제트병은 구강궤양이나 성기궤양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히 눈에 염증이 생겼을때는 심한경우 실명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중요한 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베제트병 증상부터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 궤양

앞서 말씀드렸듯이 베제트병 증상으로 입안 궤양 성기궤양이 생기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이라고 합니다. 이런 궤양은 동시에 나타나기도 하지만 몇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특히 입안에 생긴 궤양은 구내염과 비슷하며 증상또한 구내염처럼 통증과 염증 때문에 음식물을 먹기 불편하게 됩니다. 성기궤양의 경우에는 성기나 항문부위에 궤양이 발생하며 입안에 생긴 궤양보다 크기가 더 크고 깊기 때문에 오랜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2. 눈 염증 

베제트병 같은 경우에는 눈의 염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눈에 생긴 염증이 심해지면 실명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베제트병에 의한 눈 염증 증상으로는 눈앞이 뿌옇게 보이고 무언가 떠다니는듯한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베제트병 대표적인 증상들을 알아봤는데요. 최대한 빠른 치료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경구약과 외용제로 꾸준히 치료를 해야하며 앞서 말씀드린 증상에 따라 약물이 달라지기 때문에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처방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베제트병 같은 경우에는 관절염, 중풍, 위궤양 등의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베제트병 증상 및 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봤는데요. 실명까지 갈 수 있는 위험한 병이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르게 병원에 방문하시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