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화이트키드니빈 효능 및 삶는법

오늘은 화이트키드니빈 효능 및 삶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다이어트 열품에 힘입어 캐나다산 흰강낭콩이 인기 입니다. 캐나다 흰강낭콩은 미군들의 단백질 보충원으로 네이비빈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영양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체중감량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더욱 찾게 되는데요. 화이트키드니빈은 소고기 보다 3배, 우유보다 7배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 성분은 우유의 1.7배, 새우의 3배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화이트키드니빈 효능



식이섬유는 고구마의 4배, 바나나의 15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그야말로 다이어트에 최적화된 식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어떤 효과로 인해 다이어트에 이렇게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졌는지 화이트키드니빈 효능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탄수화물 흡수 억제 

최근 정제된 탄수화물이 비만뿐만 아니라 당뇨 및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계시는데요. 화이트키드니빈에는 파세올라민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탄수화물이 분해되어 몸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화이트키드니빈 효능 중 가장 주목받은 효과이기도 합니다. 



화이트키드니빈 효능



2. 변비예방 

화이트키드니빈에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앞서 한 번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요.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성분 입니다. 변비에 좋다고 많이 알려진 양배추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화이트키드니빈 효능



3. 다이어트 

화이트키드니빈 효능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키워드 입니다.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기 때문에 식사할 때 함께 섭취하게 되면 음식을 조절할 수 있고 탄수화물로 인해 급격히 올라가는 혈당을 막아 음식과 건강 혈관속에 나쁜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화이트키드니빈 효능



4. 혈액순환 

화이트키드니빈에는 레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레시틴 성분은 우리 몸의 노폐물을 배출할 뿐만 아니라 혈관 정제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성인병 예방 

우리 몸의 혈액순환이 원할하게 되면 혈관속에 쌓였던 노폐물인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게 되는데요. 나쁜 콜레스테롤은 내장지방을 쌓이게 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혈관관련 질환인 동맥경화,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화이트키드니빈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화이트키드니빈 효능



6. 당뇨예방 

화이트키드니빈에는 파세올라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파세올라민 성분은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탄수화물은 혈액 속 당을 올려주는 성분이기 때문에 인슐린을 많이 분비하도록 유도하는 성분 중 하나인데요. 화이트키드니빈이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기 때문에 인슐린 수치를 낮춰 당뇨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화이트키드니빈 효능



지금까지 화이트키드니빈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이어트를 위해서 어떻게 섭취하면 더 좋은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화이트키드니빈 효능



우선 화이트키드니빈과 바나나들 이용해 쉐이크를 만들수 있는데요. 흰강낭콩 삶는법으로는 깨끗이 씻은 콩을 약 20분 정도 삶다가 중간 불로 줄여 약 10~15분 간 끓여주시면 되겠습니다. 




잘 삶아진 콩은 찬물에 씻어 흰강낭콩 껍질과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그 후 화이트키드니빈 한 컵과 우유 한 컵, 바나나를 넣어 갈아줍니다. 과일은 기호에 따라 제철 과일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화이트키드니빈 효능



흰강남콩 삶기 시간을 잘 체크하시고 세이크를 만드시길 바라구요. 흰강낭콩 껍질까지 섭취하시려면 밥을 지어 섭취해도 좋습니다. 콩과 잡곡의 비율을 동일하게 하고 밥을 지으시면 되는데요. 흰강낭콩은 껍질이 두껍지 않아서 미리 불려두지 않다고 좋다고 합니다. 



화이트키드니빈 효능



이렇게 화이트키드니빈 효능 및 섭취법을 알아봤는데요. 주의하셔야 할 화이트키드니빈 부작용으로는 하루 60알을 넘게 섭취하면 소화기능이 약한 분들은 설사와 복통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정 섭취량 30g을 넘기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