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요미식회 평창 곤드레밥, 메밀묵사발 가벼슬

수요미식회 평창 특집에서는 오리구이, 송어회와 함께 곤드레밥과 메밀묵사발 맛집 가벼슬이 소개됐습니다. 이곳은 메밀꽃 필 무렵의 이효석 문화 메밀 마을 맞은편에 위치한 곳입니다. 이효석 생가를 방문하고 끼니를 해결하기에도 좋은 코스인 것 같네요.




가벼슬은 일반집을 개조해서 음식점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매달아 놓은 메주가 인상적입니다. 가게 안에는 유명인들의 사인들이 많이 붙어 있는데요. 평창 맛집으로 소문난 곳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인 듯 합니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곤드레밥과 메밀묵사발인데요. 두 메뉴 모두 강원도의 대표적인 메뉴인 만큼 강원도에 방문할 때 뺄 수 없는 메뉴이기도 하죠. 김치와 김가루, 깨소금이 수북히 들어간 메밀묵은 양도 푸짐하고 묵의 농도도 굉장히 진하다고 합니다.






곤드레밥을 주문하면 세가지 나물과 함께 된장국, 고추, 무장아찌, 무생채, 강된장, 배추김치, 묵은지, 총각김치 등 시골메뉴들이 나와서 왠지 건강한 맛일 것 같습니다. 메주가 걸려 있으니 장도 직접 만들어 쓰겠죠?





가격은 곤드레밥 1인 7000원, 메밀묵사발 6000원으로 좋은 가격입니다. 직접 담근 장으로 만든 밥상이 이 가격이면 굉장히 만족 스럽죠. 강원도 시골 밥상을 맛보고 싶은 분이라면 이곳이 적당한 선택인 것 같네요.




수요미식회 평창 곤드레밥, 메밀묵사발 가벼슬 위치 및 연락처





전화번호 : 033-336-0609

주소: 강원 평창군 봉평면 창동리 525-1

가격: 곤드레밥 7000원, 메밀묵사발 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