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한국 여자 평균 키 및 몸무게 알아보기

티비에 나오는 예쁘고 몸매 좋은 연예인들은 폭풍 다이어트 의지를 활활 불태우게 합니다. 특히 여성 분들은 키나 몸무게에 많이 예민하실 텐데요. 건강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예쁜 몸매를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원하는 몸무게를 만들기 위히 노력 합니다.




오늘은 한국 여자 평균 키 및 평균 몸무게는 어떻게 되는지 살펴 볼까 하는데요. 체중 감량을 결심한 분들이라면 이런 평균이 궁금하실거라 생각 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키에 비해 너무 많은 체중 감량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키 대비 적정 몸무게를 알아 보셔야 하겠죠. 이 수치를 BMI라고 합니다.



한국 여자 평균 키



BMI란

BMI(Body Mass Index)는 체질량 지수로 계산식 BMI= 체중(kg)/키(m)2 로 정의됩니다. 또한 MBI지수가 18.5미만은 저체중이며, 18.5~22.9 이상은 정상이고, 23~24.9 이상은 과체중, 25~30 미만은 종도비만을, 30이상은 고도비만을 나타냅니다.






이처럼 BMI를 계산할 수 있지만 좀 더 편하게 자동으로 계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릴께요. 오늘 이용할 사이트는 사이즈코리아 입니다. 사이즈 코리아는 한국인 인체치수조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한국 여자 평균 키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사이즈 코리아에 마우스를 올려 보시면 하위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하위 메뉴에서 나의 체형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이 메뉴가 오늘 알아볼 한국 여자 평균 키 및 평균 몸무게를 알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한국 여자 평균 키



나의 체형 알아보기로 이동한 페이지 입니다. 이름과 성별 연령, 키, 몸무게를 입력하고 나의 체형 알아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름은 아무거나 적어도 상관 없으며, 여자 뿐만 아니라 남자 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20~24세 키 160cm 몸무게 45kg을 입력해 봤습니다.



한국 여자 평균 키



해당 데이터로 나타난 결과 입니다. BMI지수는 17.58로 저체중에 속하네요. 한국 여자 연예인 평균이 160~165cm에 40kg대의 몸무게를 가지고 있으니 저체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표에 따르면 20~24세 한국 여자 평균 키는 160.7cm, 평균 몸무게는 53.5kg임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나이대별로 평균치를 알아볼 수 있어서 편리한 사이트 입니다.




자신의 나이대와 맞는 연령을 선택하고 자신의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고 결과를 알아보시면 더욱 정확하게 평균치를 확인할 수 있겠죠. 요즘 연예인들이 너무 많이 체중 감량을 해서 그정도로 몸무게를 만들려고 노력하는데 너무 많은 체중 감량은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셨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한국 여자 평균 키 및 평균 몸무게를 알아볼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건강을 위해서 체중 감량을 하는 건 좋지만, 너무 무리한 체중 감량은 개인적으로 비추하는 편입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