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레몬밤 효능, 셀룰라이트&내장지방 제거에 탁월한 효과

우리 몸의 내장지방과 셀룰라이트를 제거 하려면 운동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먹거리인데요. 최근 '나는 몸신이다'에서 셀룰라이트와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레몬밤'이 소개됐습니다.




'레몬밤'은 허브 식물로 잎에서는 민트 향이 나고 맛은 달콤한 레몬 맛이 나는 게 특징인데요. 스위스나 유럽 등지에서는 이미 2000년 전 부터 재배해서 먹었던 식물로 최근 레몬밤에 함유된 '로즈마린산' 때문에 더 주목 받고 있습니다.



레몬밤 효능



레몬밤에 함유된 로즈마린산은 허브과 식물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염증, 항암, 내장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항상화 성분이이 때문에 지방 제거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과 노화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로즈마린산'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로즈마리'에도 많이 함유 되어 있는데요. 레몬밤 속에는 다른 허브 식물 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라벤더에는 1.7mg, 로즈메리에는 7.2mg, 레몬밤에는 무려 36.5mg이 함유되어 있다고. 라벤더에 비해 약 21배 정도 많이 있네요.



레몬밤 효능



레몬밤 효능 중 가장 주목 받는 효능인 셀룰라이트와 내장지방 제거를 위해서는 적당한 섭취량이 중요한데요.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 하려면 하루에 32.4mg을 섭취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 레몬밤 농축 분말을 이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레몬밤 효능



레몬 밤 농축 분말의 경우에는 하루에 약 1.38g 정도 섭취하면 내장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로즈마린산은 지방 세포가 영양을 받을 수 없게 만들어 내장 지방을 빼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인제대 백병원 연구결과에 따르면 중증 비만 성인남녀 5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며 레몬밤 추출물 혼합분말을 12주간 섭취시킨 결과 대조군에 비해 내장 지방이 20% 정도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레몬밤 효능



또한 레몬밤은 내장 지방뿐만 아니라 여성 호르몬 조절을 돕는 역할을 해 여성 건강에도 도움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성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레몬밤 효능



레몬 밤 먹는법

가장 간단하게 차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요. 따뜻한 물 200ml에 레몬밤 가루 1/2티스푼을 넣고 잘 저어 주면 되겠습니다. 민트향이 살짝 나면서 홍차 같은 맛이 나는데 마시기 좋다고 합니다.




또 당 성분이 없는 플레인 요구르트 80g에 레몬밤 가루 1티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면 되는데요. 여기에 제철 과일 등을 추가해 주면 더욱 건강하게 레몬밤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레몬밤 효능



레몬 밤 부작용

레몬밤은 허브 식물이기 때문에 간혹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허브나 채소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주의해서 섭취하거나 섭취를 삼가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