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입안이 허는 이유, 해결 방법 알아보기

평소 많은 스트레스와 피로 누적으로 인해 우리 몸에 여러가지 반응이 나타나는데요. 그 중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것이 입안이 허는 것 입니다. 오늘은 입안이 허는 이유와 함께 해결 방법을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평소 입안이 잘 허는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한 번 살펴 보시고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한국인의 노동시간은 세계 최고 수준이지만, 복지나 봉급 수준은 최하를 달리고 있습니다. 때문에 현대인은 극심한 스트레스와 피로 때문에 고생을 하게 되는데요. 삶의 질이 떨어지는 만큼 건강을 챙기기 힘든 상황이 되었습니다.



입안이 허는 이유



입안이 허는 이유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 하는 것이 바로 이런 것들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와 피로누적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지면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은 악순환을 불러오기 때문에 평소에 몸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면역력 저하는 감기로 흔하게 나타나며, 이로인해 입안이 허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구내염은 감기와 함께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라고 합니다. 특히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면역력이 더욱 약해지는 계절이기 때문에 제철 음식과 과일, 채소 등을 충분히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입안이 허는 이유 두 번째는 영양소 부족을 들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게 되면 구내염 같은 질환으로 신호를 보내게 되는데요. 혓바늘이 생기는 것도 영양소 부족이나 면역력 저하가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입안이 허는 이유



특히 평소 가공식품이나 즉석식품 등을 자주 섭취하는 분들은 영양소 불균형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가공식품 보다는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는게 좋은데요. 제철 음식은 영양소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챙겨 드시는게 좋겠습니다.



입안이 허는 이유



지금까지 대표적인 입안이 허는 이유를 살펴봤는데요. 가장 먼저 시도해볼 수 있는 해결법은 충분한 휴식입니다. 구내염의 원인이 스트레스와 피로누적, 면역력 저하 등이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으로 피로를 풀어줘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충분히 잠을 자는 것도 중요한데요. 숙면은 우리 몸이 회복할 시간을 만들어 주며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평소 입안이 자주 허는 분들은 충분한 휴식과 함께 잠을 충분히 자두시길 바랍니다.



입안이 허는 이유



그리고 균형잡힌 식단으로 우리 몸에 부족한 영양분을 섭취해야 합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가공식품이나 즉석식품 등의 음식을 줄이시고 비타민과 철분, 엽산 등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 주면 좋습니다.



입안이 허는 이유



특히 미역은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인데요. 가격도 싸고 쉽게 요리를 해 먹을 수 있으니 식단에 자주 포함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안이 허는 이유



부족한 면역력을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토마토와 블루베리 등이 있습니다. 토마토는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이기 때문에 평소 많이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충분한 수분섭취로 입안이 건조하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입니다. 하루 2리터 정도의 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구내염 뿐만 아니라 건강을 챙기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방법이니 평소 물을 많이 섭취하면 좋을 것 같네요. 특히 물은 너무 차가운 물 보다 상온에 둔 물이 더 좋다고 합니다.



입안이 허는 이유



마지막으로 도움이 되는 음식은 녹차와 오미자차가 있습니다. 녹차와 오미자차는 염증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구내염을 치료 하는데 도움이 되며, 구내염이 생겼을 때는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입안이 허는 이유



지금까지 입안이 허는 이유와 해결 방법들을 살펴봤는데요. 구내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충분한 휴식과 면역력을 키우는게 중요 하다고 합니다. 구내염은 충분히 예방이 가능한 질환이니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 보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