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윗가슴 통증, 의심 할 수 있는 질환은?

우리 몸의 여러 부위에서 통증이 생긴다면 부위에 따라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들이 여러가지 있는데요. 윗가슴 통증이 발생한다면 단순히 근육통으로 생각하고 대수롭게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른 질환으로 인해 통증이 생길 수 있으니 체크해 보고 적절한 대처를 하는 것이 좋겠죠.




윗가슴 통증 역시 여러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오늘 알려 드리는 내용을 한 번 살펴보고 건강을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통증이 오래 간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 보는게 중요 합니다.



윗가슴 통증



1. 부정맥 

호흡과 맥박이 불규칙하게 뛰는 것이 느껴지고 윗가슴 통증을 동반한다면 부정맥을 의심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부정맥은 심장에 문제가 생기면 나타나는 질환으로 어지럼증이나 무기력증 등 여러가지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심장이 이상 있을 때 생길 수 있는 질환으로는 부정맥 외에도 협심증이나 심장마비 등이 있습니다. 윗가슴 통증과 함께 앞서 말씀드린 증상을 동반한다면 병원을 방문해 진단을 한 번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2.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역류하면 생기게 되는데요. 현대인들이 가장 흔하게 겪는 질환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걸리면 단순히 야식을 즐기다 생기는 것으로 쉽게 넘길 수 있는데 잘못 방치하면 식도암으로 까지 발전할 수 있다고 해요. 그러니 역류성 식도염을 너무 쉽게 생각하지 마시고 체크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윗가슴 통증



3. 협심증 

심장혈관이 수축되고 협착되면 협심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준비운동을 하지 않고 갑자기 격한 운동을 할 때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때 윗가슴 통증을 동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후 목과 팔로 통증이 이어지고 호흡 곤란까지 발생한다면 협심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고 합니다.



윗가슴 통증




4. 유방암 

여성분들은 생리 중 일때 가슴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보통 이런 통증은 생리가 끝나면서 사라지게 되지만, 유독 윗가슴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가슴이 답답하고 호흡 곤란, 가슴 멍울 등이 잡힌다면 염증이나 유방암을 의신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담낭염 

담낭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담낭염이라고 하는데요. 담낭영의 증상 역시 윗가슴 통증을 동반 한다고 합니다. 담낭염의 주 원인은 담석으로 알려져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발열과 구토, 복통 등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만약 시간차로 이러한 증상들이 이어진다면 담낭염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윗가슴 통증



지금까지 윗가슴 통증이 생기면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 5가지를 살펴 봤는데요. 이러한 질환은 남녀노소 성별을 가리지 않고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그냥 넘기지 마시고요.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원인과 치료를 받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