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위염에 좋은 과일 중 효과가 좋다는 3가지

한국의 현대인은 세계 최고의 노동시간으로 인해 스트레스와 만성 피로에 시달린다고 합니다. 이때문에 위염 또한 흔한 질환 중 하나인데요. 초기에는 위장약으로 쉽게 치료가 가능하지만 재발율이 높기 때문에 만성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고 하죠.




이렇게 위염이 만성으로 이어지면 약도 소용이 없어진다고 하는데요. 이는 약에 내성이 생겼기 때문에 그런 것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평소 위염에 좋은 과일이나 음식 등을 꾸준히 섭취해 위장 건강을 관리해야 하는데요. 위장에 좋은 음식 하면 가장 먼저 생각 나는 것은 양배추와 무 같은 식품들입니다.



위염에 좋은 과일



반면 신맛이 나는 과일들인 레몬이나 오렌지 같은 경우에는 위염에 좋지 않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과일을 우리 몸의 면역력을 키워주고 노화를 방지해 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데요. 신맛이 나는 과일이 아니면 위염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특히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이나 가공식품, 즉석식품, 정제된 밀가루 음식 같은 경우에는 위염을 유발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단 이런 음식들을 멀리 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위염에 좋은 과일 3가지를 알라 보려고 하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과일들은 특히 위염에 좋다고 알려진 과일들 입니다.


1. 바나나 

바나나는 요즘 쉽고 싸게 구할 수 있는 과일이지만 옛날에는 굉장히 비싼 과일이었죠. 또한 각종 건강 식품을 만들 때 빠지지 않는 과일이기도 하죠. 바나나에는 당질과 비타민C, 칼슘, 탄수화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위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위장에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하게 바나나를 섭취하면 위염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염에 좋은 과일



2. 사과 

사과 역시 건강 하면 떠오르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매일 아침 사과를 꾸준히 섭취하면 의사가 필요 없을 정도라는 말이 있을 정도인데요. 사과에는 팩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위장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풋사과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많이 유행하고 있죠.



위염에 좋은 과일





3. 복숭아

복숭아 또한 위염에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복숭아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소화불량을 개선하고 식중독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위궤양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염에 좋은 과일



지금까지 위염에 좋은 과일 3가지를 한 번 살펴 봤는데요. 과일 외에도 토마토도 위염에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과일들 외에도 평소 생활습관을 개선해서 위장을 관리하는 것이 우선이 되야 한다고 해요. 앞서 말씀 드렸던 즉석식품이나 가공식품, 기름진 음식,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적당한 운동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하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한다고 합니다. 격하고 어려운 운동을 굳이 할 필요는 없으며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걷기 운동 등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