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오른쪽 눈떨림 원인 및 예방법 알아보기

가끔 별다른 이유 없이 눈가가 파르를 떨리는 경험을 해보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이런 눈떨림 현상은 평소 쉽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별다르게 생각하지 않고 넘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증상도 대부분 일시적으로 나타나고 금방 사라지기 때문에 그렇겠죠.




오늘은 오늘쪽 눈떨림 원인을 한 번 살펴 보려고 하는데요. 보통 눈 경련은 마그네슘 부족이나 스트레스, 가로 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보통 충분한 휴식과 함께 균형잡힌 식단으로 식습관을 개선하면 자연스럽게 사라진다고 해요.



오른쪽 눈떨림 원인



문제는 이런 증상이 수개월 동안 오래 발생하면 원인을 다른 곳에서 찾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눈떨림 현상이 심한 경우에는 마비까지 일어날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할 필요가 있을 듯 하네요. 마비가 일어나는 경우에는 안면경련증 같은 뇌질환이 원인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른쪽 눈떨림 뿐만 아니라 눈 위 떨림, 눈 아래 떨림 역시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생활습관을 통해 이를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무기질 부족 

오른쪽 눈떨림 원인으로 가장 먼저 의심해 볼 수 있는 것은 영양소 부족이라고 합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들이 부족해지면 이런 눈꺼풀 떨림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마그네슘이나 무기질이 부족하면 이런 현상이 나타난는데요. 마그네슘과 무기질,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오른쪽 눈떨림 원인



2. 스트레스, 과로 

다음으로 가장 많이 꼽히는 원인인 스트레스와 과로 입니다. 눈떨림 원인으로 스트레스가 75%, 과로가 25%를 차지 한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스트레스와 과로가 눈떨림의 가장 큰 원인이라고 살 수 있습니다.


3. 전해질 부족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피로가 극심하게 쌓이면 우리 몸의 전해질 불균형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또한 눈 떨림 원인이 된다고 하네요.




4. 과음 

술을 자주 즐기시는 분들이나 과음은 알코올 때문에 눈이 떨리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술 때문에 눈떨림 현상이 나타났다면 술을 줄여야 하고요. 특히 오른쪽 눈이 떨린다면 알코올이 원인인 경우가 많아도 합니다. 이 경우에는 술을 마시지 않으면 증상이 완화 된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5. 간장, 비장 기능저하

간장과 비장의 기능 저하 역시 눈이 떨리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간장과 비장의 기능이 저하되면 안포근에 영양 공급이 원할하게 되지 않아 눈떨림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오른쪽 눈떨림 원인



지금까지 오른쪽 눈떨림 원인들을 살펴 봤는데요. 눈떨림 증상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가장 먼저 충분한 휴식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눈떨림의 원인이 스트레스와 피로 때문이기 때문인데요. 충분한 휴식은 우리 몸의 에너지를 충전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오른쪽 눈떨림 원인



그리고 음주와 카페인 섭취를 줄이는 것으로 눈떨림 현상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토마토나 우유, 현미, 바나나, 콩, 견과류, 브로콜리 등을 꾸준히 섭취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