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석청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알아 보기

석청이란 석벌들이 만든 꿀을 말하는데요. 주로 산이나 바위틈 사이에 있어서 채취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이때문에 가격이 일반꿀보다 더 높게 형성되어 있는데요. 비타민과 토코페롤, 칼슘, 게르마늄 등이 일반 토종꿀보다 더 풍성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석청 맛은 향이 은은한 것이 특징이며, 약간 씁쓸한 맛이 나는데요. 1kg에 20만 원 이상 호가하는 가격이지만 일반 꿀보다 효능이 더 좋아 많은 분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석청 효능



오늘은 석청 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먹는 방법 등을 한 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일반 토종꿀과는 어떻게 다른지 한 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1. 항암효과

석청에는 프로폴리스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성분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향상하고 항암작용이 뛰어난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이때문에 많은 분들이 석청을 찾고 계신다고 합니다.



석청 효능



2. 정력강화

석청 효능으로 많이 알려진 부분이 항암효과와 정력강화 입니다. 특히 발기부전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지면서 남성 들이 많이 찾기도 하는데요. 이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강함과 동시에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평소 석청을 꾸준히 섭취하면 정력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석청 효능



3. 피부미용 및 피부질환

석청은 남성에게는 정력 강화 식품으로, 여성에게는 피부 미용에 좋다고 하는데요. 또한 피부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석청은 피부에 탄력을 주고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요. 이로인해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 주며, 아토피 같은 피부염 환부에 직접 발라주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혈액순환, 중풍 예방

석청은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혈액순환이 원할해지면 독소를 배출해주는데요. 이로인해 혈액 때문에 생길 수 있는 질환들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성인병들이 있겠고요. 석청의 혈류 개선 효과는 중풍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석청 효능



석청 먹는법

석청은 식후 나무 숟가락으로 석청의 밑바닥 까지 골고루 섞은 후 바로 섭취하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석청을 처음 드시는 분들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10cc정도 소량을 먼저 먹어 보고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석청 효능



지금까지 석청 효능 및 먹는법 등을 알아봤는데요. 대표적인 석청 부작용으로는 명현현상이 있다고 합니다. 명현현상은 어지럼증이나 심한 경우에는 구토와 함께 몸이 찌릿찌릿하는 현상, 발열 등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석청을 섭취할 때는 우선 소량을 섭취해 보고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보시고 섭취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