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백향과 효능, 먹는법은?

백향과는 시계꽃과의 열대과일로 브라질 남부 지역이 원산지인데요. 맛과 향이 백가지가 넘는다고 해서 '백향과'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패션후르츠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백향과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주스나 잼으로 만들어 지기도 하며, 젤리나 무스, 셔벗,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식품으로 가공되기도 합니다.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러모로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백향과 먹는법



주요성분으로 비타민B3, 식이섬유, 비타민C 등이 있으며, 석류보다 비타민B3는 5.2배, 식이섬유는 2.6배, 비타민C는 3배 가량 높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1. 노화방지

백향과 효능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성분은 비타민 C가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활성산소는 노화의 주범으로 백향과의 비타민 C와 나이아신, 카로틴 성분이 세포와 조직의 노화를 방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피부미용

대체적으로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은 노화 방지와 피부미용 효과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백향과에 풍부한 나이이신 성분과 카로틴 성분 역시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들 성분은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뛰어나며, 비타민 C는 노화를 막아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백향과 먹는법



3. 면역력 향상

비타민 C의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가 면역력 향상인데요. 백향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을 키워주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변비해소

백향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활발한 장 운동과 풍부한 식이섬유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5. 피로회복

백향과에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외에도 마그네슘과 철, 아연 등 무기질 성분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우리 몸에 쌓인 피로를 제거하고 알코올로 인한 숙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백향과 효능



6. 임산부건강

백향과에는 임산부에게 특히 필요한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석류보다 무려 15배 이상의 엽산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산모들은 엽산이 많이 결핍되기 때문에 백향과를 섭취하면 부족한 엽산을 보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백향과 효능을 한 번 살펴 봤는데요. 익숙하지 않은 과일인 만큼 먹는 방법이 궁금하실 것 같네요. 백향과는 처음 구입하면 신맛이 많이 나는데요. 껍질이 쭈글쭈글해 질때까지 3일정도 후숙 시켜 섭취하면 당도가 더 높아져서 달콤한 맛을 낸다고 합니다.



백향과 효능



백향과 먹는 법은 윗부분만 살짝 도려내고 스푼으로 떠먹거나 믹서로 갈아 주스로 만들어 마셔도 좋습니다. 후숙한 백향과는 달콤한 맛이 높아지기 때문에 요리에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