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네이비빈 효능 및 먹는법

네이비빈은 미해군 단백질 보충원으로 많이 사용되면서 네이비빈이라는 별명이 붙었는데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흰강낭콩이 네이비빈입니다.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콩 통조림이 바로 그것인데요. 부대찌개 말고고 돈까스 같은 음식에도 함께 나오기도 합니다.




옛날에는 네이비빈이 통조림으로 많이 나왔는데 요즘에는 가공되지 않은 원물 상태를 많이 찾으시죠. 특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네이비빈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네이비빈 효능



네이비빈에는 단백질과 섬유질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무기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시죠. 오늘은 네이비빈 효능 한 번 살펴 보려고 하는데요. 여러가지 유용한 효능들이 많이 있으니 한 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다이어트

네이비빈 효능으로 최근 가장 각광받고 있는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네이비빈에는 단백질과 섬유질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특히 네이비빈에 함유된 피세올라민 성분은 탄수화물의 흡수를 방해 한다고 합니다. 탄수화물은 당뇨와 비반의 원인으로 알려진 만큼 효과적으로 섭취하는게 좋은데요. 네이비빈이 탄수화물의 흡수를 효율적으로 방해한다고 합니다.


2. 변비 예방 및 개선

네이비빈에 풍부한 섬유질은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장 운동이 활발해지면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섬유질은 우리 몸에 유익한 유산균의 먹이가 되기 때문에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네이비빈 효능



3. 혈액순환

네이비빈에 풍부하게 함유된 레시틴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레시틴 성분은 혈관속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나쁜 콜레스테롤은 내장지방을 쌓이게 하고 혈관이 막히게 합니다. 이로인해 심혈관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해요.




4. 성인병 예방

앞서 살펴본 네이비빈 효능 중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준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혈액 속 나쁜 지방이 배출되면 내장 지방을 제거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한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혈관 관련 질환인 동맥경화나 심혈관 질환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부종제거

부종은 혈액 순환이 원할하지 못할때 생기게 되는데요. 네이비빈의 혈액 순환 효과로 인해 우리 몸의 붓기를 빼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네이비빈에 풍부한 레시틴 성분은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기 때문에 부종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네이비빈 효능



6. 간기능 개선

네이비빈에 풍부한 레시틴 성분은 혈관을 청소할 뿐만 아니라 간기능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네이비빈을 꾸준히 섭취하면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피로회복

네이비빈에 풍부한 단백질과 식이섬유, 각종 무기질 성분은 우리 몸의 기력을 보충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보통 스태미너 음식이나 피로를 회복하는 음식들은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네이비빈은 이런 단백질 성분과 함께 레시틴 성분이 간 기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네이비빈 효능을 한 번 살펴봤는데요. 평소 우리가 콩을 섭취하는 방법으로 쉽게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밥 할 때 함께 넣어서 콩밥을 해도 좋고요. 아침에 삶은 네이비빈과 우유를 넣어 갈아 마시면 아침 대용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아니면 샐러드에 삶은 네이비빈을 넣어 함께 섭취해도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