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만물상 유귀열 간장게장 담그는 법

살림9단의 만물상 봄맞이 살림 비법 첫번째는 제철 꽃게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법입니다. 봄철 꽃게는 맛도 최고고 살도 꽉 차있는 관절에도 도움이 되는 식재료인데요. 만물상에서는 유귀열표 '간장게장'이 공개됐습니다.




믿고 보는 유귀열 명인인 만큼 이번 비법도 굉장히 기대가 되는데요. 특히 봄철 간장게장 담그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유귀열 명인은 어떻게 간장게장을 담그는지 한 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물상 유귀열 간장게장 담그는 법



이번 비법은 지난법 초스피드 간장게장에 이어 더욱 업그레이드 된 비법으로 찾아왔는데요. 암꽃게는 숙성을 시켜야 하기 때문에 잘 봐둬야겠습니다.





만물상 유귀열 간장게장 담그는 법


만물상 유귀열 간장게장

유귀열 간장게장

만물상 간장게장



우선 가장 중요한 손질을 까먹지 마세요. 특히 간장게장은 아가미를 자르지 않고 손질해야 살이 빠져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살짝 데치는 살균작용 필요 없이 레몬을 이용합니다. 향기도 더 상큼해지겠네요.




특히 가장 중요한 간장을 만들 때 황물엿이 꼭 필요하니 재료를 빼먹지 않도록 하시고요. 비율을 잘 지켜서 장을 만들어 주세요. 무엇보다 양파나 배같은 번거러운 재료들이 필요 없어서 좋습니다.


지금까지 유귀열 명인의 간장게장 만드는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레시피가 간단해도 너무 간단하네요. 재료도 모두 구하기 쉬운 재료들이라 더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