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임신7주 배통증 이유는?

임신초기는 임신 기간 중 가장 많은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입니다. 아직 태반이 형성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많은 주의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임신7주 배통증 원인을 한 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경험이 없는 분들은 임신초기에 나타나는 통증이나 이상들에 많은 신경이 쓰이는 만큼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들을 한 번 살펴 보셨으면 좋겠네요.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식사를 못할뿐만 아니라 숙면을 취하는 것도 어렵다고 해요.



임신7주 배통증



임신7주에는 아기가 자궁에 자리를 잡으면서 자궁이 커지는 시기입니다. 이때문에 주변 인대에 영향을 끼쳐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증상으로는 통증과 함께 콕콕 찌르는 느낌과 배가 당기는 느낌 등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보통 시간이 지나면 완화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증상이 계속된다면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고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임신7주 배통증 원인은?

임신7주차는 아이가 성장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이런 통증들은 당연히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간혹 자궁이 아닌 나팔관에 수정란이 착상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이런 경우에는 통증이 심하다고 하며, 나팔관이 터지면 상당히 위험한 상황이 일어날 수 있으니 통증이 심하다면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임신7주 배통증



임신7주차 대처법

임신을 하면 몸의 호르몬 변화가 급격하게 일어나게 됩니다. 임신을 하고 태반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융모생식샘자극 호르몬이 활발하게 분비되는데요. 융모생식샘자극 호르몬은 난소의 항체 호르몬이 분비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호르몬입니다.




그리고 태반이 올바른 자리를 잡도록 도와주기도 하는데요. 임신7주 배통증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는게 보통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때부터 입덧이나 신체변화, 피로감, 감정기복이 나타나는 시기라고 합니다.


임신7주차에는 충분한 휴식과 영영섭취를 신경써야 한다고 합니다. 7주차 부터는 아이의 성장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시기이기 때문에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음식들을 많이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해요.



임신7주 배통증


 

아이는 임산부가 느끼는 감정기복을 느낄 수 있는 시기라고 합니다. 대문에 평소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항상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함께 잠을 충분히 자고 스트레스를 최대한 피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임신7주차부터 12주 사이가 유산확률이 가장 높은 기간이기도 한데요. 이때 특별히 신경을 많이 쓰고 관리를 해줘야 하는 기간이라고 합니다. 임신 기간에서 중요한 기간인 만큼 많은 신경을 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