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VORITE

아보카도 보관법, 이렇게 하세요. 본문

유용한 정보

아보카도 보관법, 이렇게 하세요.

FAVORITE 행복하렴 2018.04.09 22:04

단백질과 양질의 지방 함량이 많아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아보카도. 멕시코를 비롯한 라틴아메리카가 원산지이지만 이제는 한국인에게도 익숙한 과일입니다. 아보카도는 보통의 과일과는 다르게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강한 것이 특징인데요. 이때문에 아보카도는 '숲속의 버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오늘은 아보카도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비만이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아보카도를 찾고 계실텐데요.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 및 건강 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 보관법

마트에서 잘 익은 아보카도를 구입하셨다면 냉장고에서 2~3일 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직 완전히 익지 않은 아보카도를 구입했다면 후숙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아보카도를 알루미늄 호일이나 갈색 종이에 싸서 실온 보관하면 좀 더 빨리 숙성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를 후숙할 때는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에서 상온 보관하시고요. 냉장보관을 할 때는 8도에서 12도 정도의 온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또한 아보카도를 보관할 대는 지퍼백이나 밀폐용기에 넣어 보관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보관법



특히 너무 오랫동안 아보카도를 보관하면 과육이 검게 변하거나 상할 수 있으니 냉장보관에 들어가면 최대한 빨리 섭취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아보카도를 당일날 섭취할 때 차가운 물에 담가 놓으면 산소의 접촉을 막아 신선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를 자른 면에 레몬즙을 발라두면 변색을 막을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아보카도 보관법



지금까지 아보카도 보관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아보카도는 혈관을 튼튼하게 해서 혈액순환을 도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과일인 만큼 잘 보관하셔서 건강하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