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오이 다이어트 후기, 단기 원푸드 다이어트는 비추

여러 연예인들이 오이 다이어트 후기 공개로 인해 많은 분들이 오이 다이어트를 따라하고 계신데요. 오늘은 오이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와 다이어트 방법, 온라인에 올라온 후기들을 한 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이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오이는 낮은 칼로리와 수분 함량이 많습니다. 100g당 19kcal 정도가 함유되어 있으며, 중간 정도의 오이라면 12kcal 정도가 됩니다.



오이 다이어트 후기



또한 수분 함량이 95%나 되어 붓기를 빼고 이뇨작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이는 알카리성 식품으로 칼륨이 높아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합니다.


오이에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 섬유질은 소화를 이롭게 하고 변비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와함께 엽록수가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오이 다이어트 방법

오이 다이어트는 단기 다이어트와 장기 다이어트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각각 다이어트 방법 마다 장단점이 있으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보세요.


첫 번째는 하루 세 끼 오이만으로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2~3일 동안 생오이와 함께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인데요. 칼로리가 워낙 낮기 때문에 양을 제한할 필요는 없으며 다른 소스 없이 오이만 섭취합니다.


두 번째는 달걀과 함께 섭취하면서 기간을 더 늘리는 것인데요.


아침과 저녁은 오이 2개 + 삶은 계란 1개, 점심은 평소 식단으로, 저녁은 오이만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오이 다이어트시 주의사항

단기 다이어트나 원푸드 다이어트는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니 오랜 기간 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게 좋으며 위장이 민감한 상태이니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오이에는 비타민C를 파괴하는 아스코르비나제 성분이 있기 때문에 비타민C가 풍부한 다른 야채들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야채와 함께 먹고 싶다면 당근 정도가 적당하며, 후기들을 살펴보면 3일간 3kg 정도 감량했다는 후기들이 있는데 원푸드 다이어트는 안전한 방법이 아님을 아셔야 합니다.


한달에 1회 이상 실시하면 건강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추천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오이 다이어트 후기

온라인에 올라온 후기들을 보면 처음 실행할 때 설사를 한다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특히 원푸드 다이어트는 대부분 비추하는 편이고요. 운동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운동은 특별히 어려운 운동이 아니더라도 가벼운 조깅이나 산책 등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 하시고요.


기간을 조금 길게 잡고 다이어트를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이는 노폐물 배출과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인 만큼 무리한 다이어트 식단 보다는 적절하게 활용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관련글]

팽이버섯 다이어트, 이렇게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