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임성근 새우젓 돼지갈비전골 만드는 법

이번 알토란에서는 자연과 시간이 빚어낸 최고의 걸작 발효 음식을 활용한 요리가 공개됐습니다. 한국인이 많이 먹는 발효 음식을 선별해 특별한 레시피가 공개됐는데요.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짭쪼름한 새우젓을 이용한 '새우젓 돼지갈비전골'을 공개했습니다. 새우젓을 활용해 개운하고 깔끔한 맛을 낼 수 있는 조리법인데요. 새우젓과 돼지고기의 조합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조합이기도 하죠.





알토란 임성근 새우젓 갈비전골 레시피

▶ 새우젓 돼지갈비전골 재료: 돼지갈비 600g(1근), 물 1.5L, 된장 1 큰 술, 청주 3 큰 술, 무 100g, 콩나물 80g, 애호박 1/4개, 6cm 길이로 썬 배춧잎 3장, 당근 70g, 대파 1대,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다진 마늘 2 큰 술, 

새우젓 4 큰 술, 두부 1/3모, 팽이버섯 1봉지, 바지락 20개



 


▶새우젓 양념장 : 새우젓 반 컵, 물 반 컵, 중간 고춧가루 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통깨 2 큰 술, 쪽파 3뿌리, 청 ‧ 홍고추 각 1개





임성근

알토란

알토란 새우젓 돼지갈비전골

새우젓 돼지갈비전골

임성근 새우젓 돼지갈비전골

알토란 임성근 새우젓 돼지갈비전골

알토란 임성근 새우젓 돼지갈비전골 레시피

알토란 임성근 새우젓 돼지갈비전골 만드는 방법

알토란 임성근 새우젓 돼지갈비전골 만드는 법


역시 임성근 조리기능장 답게 간단하면서 입맛 살리는 레시피를 알려줬습니다. 바지락이 들어가서 감칠맛 폭발하는 국물맛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간을 새우젓으로 해서 정말 깔끔하고 개운할 것 같습니다. 돼지갈비로 전골은 많이 만들어 먹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에 한 번 만들어 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