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정재덕 양파고추장아찌, 비빔국수 만드는 법

이번 알토란에서는 봄철 발효 요리 특집이 방송됐습니다.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새우젓을 이용한 새우젓 돼지갈비전골을 선보였구요. 특별 셰프로는 정재덕 셰프가 출연했습니다.




정재덕 셰프는 지금까지 알고 있었던 장아찌는 잊어도 좋다고 했는데요. 한참 제철인 양파와 고추를 이용해 양파 고추장아찌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장아찌 국물로 뚝딱 만드는 비빔국수 비법을 공개했으니 한 번 따라해 보세요.





알토란 정재덕 양파고추장아찌 만드는 법

▶양파고추장아찌 재료: 햇양파 5개, 풋고추 10개, 오만둥이 300g





▶절임물 : 진간장 2컵, 식초 1컵, 맛술 1컵, 청주 1컵, 설탕 1컵 반


양파고추장아찌

알토란 양파고추장아찌

정재덕 양파고추장아찌

알토란 정재덕 양파고추장아찌


지금까지 입안 가득 향긋함이 물씬 풍기는 양파 고추장아찌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이어서 장아찌 국물을 활용한 비빔국수 만드는 방법입니다.




알토란 정재덕 비빔국수 레시피

▶비빔국수 재료 (2인분 기준) : 다진 김치 50g, 참기름 1 큰 술, 삶은 소면 200g, 양파고추장아찌 약간, 채 썬 오이 1/4개, 채 썬 배 1/8개, 달걀 반 개, 깨소금 1 꼬집



▶양념장 : 장아찌 절임물 반 컵, 고추장 2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 다진 대파 1 큰 술, 다진 마늘 반 큰 술, 매실청 4 큰 술, 깨소금 1 꼬집


비빔국수

알토란 비빔국수

정재덕 비빔국수

알토란 정재덕 비빔국수

정재덕

알토란


밥도둑 장아찌와 한국인이 사랑하는 비빔국수입니다. 장아찌에 오만둥이가 들어가는 것이 독특한데요. 장아찌를 활용한 비빔국수도 자꾸만 손이 갈 것 같네요.




지금까지 정재덕 셰프의 양파고추장아찌와 비빔국수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입맛이 없으신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요리들을 한 번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