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김하진 오이물김치 만드는 법

이번 알토란에서는 봄철 발효음식 특집으로 꾸며졌습니다.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새우젓 돼지갈비전골을 선보였구요. 특별 셰프로 초청된 정재덕 셰프는 양파고추장아찌와 비빔국수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오이 물김치를 선보였는데요. 오이를 주재료로 한 물김치는 생소한데 왠지 향긋할 것 같습니다. 특히 끝까지 아삭하게 즐기는 물김치 비법을 알려준다고 하니 잘 보시기 바랍니다.





오이는 보통 오래 보관하면 물러지기 마련인데 어떤 비법으로 아삭함을 유지하는지 궁금하네요. 지금 오이가 제철인 만큼 꼭 만들어 보면 좋을 메뉴인 듯 합니다.





알토란 김하진 오이물김치 레시피

▶오이물김치 재료: 다다기오이 10개, 얼갈이배추 10포기, 

천일염 총 1컵, 물 3컵


▶김칫소 : 부추 150g, 실파 흰 줄기 100g, 양파 200g, 무 250g, 홍고추 5개, 멸치액젓 5 큰 술, 설탕 2 큰 술


▶김칫국물 : 사과 1개, 배 1개, 무 100g, 생강 15g, 통마늘 150g, 고춧가루 4 큰 술, 밀가루 풀, 물 4컵, 꽃소금 2 큰 술


▶밀가루 풀 : 밀가루 4 큰 술, 물 2컵




김하진 오이물김치

알토란 오이물김치

알토란

알토란 김하진

알토란 김하진 오이물김치

알토란 김하진 오이물김치 레시피

알토란 김하진 오이물김치 만드는 방법

알토란 김하진 오이물김치 만드는 법


오이김치 담그는 것과 비슷한 듯 다릅니다. 시원한 재료들이 많이 들어가서 굉장히 상금할 것 같은데요. 김하진 답게 이번 레시피도 역시 깔끔한 맛을 보장할 듯 합니다.




지금까지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오이물김치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봄철 김치로 물김치가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알토란 정재덕 양파고추장아찌, 비빔국수 만드는 법

알토란 임성근 새우젓 돼지갈비전골 만드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