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복용전 머시론 부작용 알아보기

원치않는 임신을 피하기 위해서 피임약을 많이 이용하시죠. 사후피임약은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머시론은 처방전이 필요 없는 사전 피임약이에요.




사전 피임약 중에서도 야즈 같은 경우는 전문피임약으로 분류되어 있죠. 그런데 야즈는 가격이 꽤 비싼편입니다. 여기에 진료비까지 더해야 하느 부담이 많이 되죠.



머시론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머시론 같은 피임약을 많이 복용합니다. 오늘은 머시론 부작용을 한 번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요즘 광고를 많이 해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복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약국마다 차이가 있는데 보통 7500원에서 9500원 정도 입니다.





머시론 부작용

메스꺼움이나 두통, 유방통, 기분변화를 겪을 수 있습니다. 일부 여성의 경우 복용 초기에 이런 증상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하고요. 대부분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자연히 줄어들거나 사라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의사, 약사와 상의해주세요.


처음 3개월 동안 불규칙한 출혈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모든 경구피임약 복용 시 경험할 수 있는 증상이라고 하고요. 몸이 피임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정상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머시론 부작용



이역시 꾸준히 복용하면 점차 사라지는데요. 만약 3개월 후에도 출혈이 지속된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월경량 감소와 무월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여성에게 생리의 양이나 기간이 줄거나 생리가 없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피임약이 자궁내막 증식 억제효과로 인한 것입니다.




그렇다고 가임 능력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고요. 복용을 중단하면 본래 생리 패턴이 회복된다고 합니다. 복용 중 생리를 하지 않더라도 용법대로 잘 복용했다면 임신일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하는데요. 단, 두 번 연속으로 생리가 없을 경우에는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임신이나 다른 질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머시론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피임약으로 머시론을 선택하셨다면 복용 전 부작용과 올바른 용법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