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수분 보호 팩 세트, 생리식염수 팩 만드는 법

메마른 가을철에는 모근 수분도가 떨어지고 각질이 과다되어 탈모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지루성 두피염이 발상하면 두피열이 올라 탈모가 점점 더 심화 되기도 하는데요. 이번 엄지의 제왕에서는 가을철 피부 관리 비법이 공개됐습니다.




가을 탈모를 막으려면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열을 내려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하려면 각질을 지켜야 한다고 하는데요. 각질은 피부의 수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각질이 파괴되면 피부의 수분이 증발한다고 합니다.



수분 보호 팩



즉, 과도한 각질 제거는 피부가 민감해지고 오히려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 때를 벗기는 것은 피부에는 그다지 좋은 선택이 아닌 것 같습니다. 각질은 벗겨내지 말고 보습제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또한 나이가 들수록 혈액 순환이 원할하지 못해 발뒤꿈치에 각질이 더 많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런 발뒤꿈치 각질은 호호바나 아르간, 아보카도 등의 식물성 기름을 발라 보습해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피부가 건조해 정전기가 잘 생기는 분들은 샤워할 때 체온보다 1~2도 정도 높은 미지근한 온도가 좋으며, 10분 정도로 짧게, 부드러운 스펀지를 사용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특히 샤워 후 3분 이내에 보습제를 발라 주시는 게 중요 하다고 합니다.


올바른 세정제 고르는 법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는 약산성 세정제가 좋다고 합니다. 알카리성 세정제인 경우 뽀득뽀득하지만 이는 좋은 상황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pH 4.5~5.5 정도의 약산성 세정제를 선택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수분 보호팩 만드는 법

단 돈 천 원으로 부작용이 없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수분 보호팩. 강승훈 피부가 전문의는 약국에서 천 원에 살 수 있는 생리식염수만 있으면 집에 있는 재료로 누구나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생리 식염수 팩

엄지의 제왕

피부 보호

피부 보습



거즈 대신 가제 수건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올리브유의 각종 항산화 성분들이 유분을 보충해 피부 보호와 탄력에 도움이 된다고 하고요. 핸드크림은 바디크림보다 보습력이 더 좋기 때문에 핸드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악 건성의 경우에는 풋크림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건조한 피부를 방치하면 피부 건조증이 생겨 피부 노화 및 각종 피부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기온이 떨어지는 가을에는 특별히 신경써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피부 건조증 방치하면?

피부에 수분이 없으면 염증을 버티는 힘이 약해진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만성 염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건성 습진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만성 피부염을 방치하면 심할경우 패혈증, 조직 괴사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하니 평소 수분 관리에 신경써야할 것 같네요.




지금까지 엄지의 제왕에서 알려준 수분 보호 세트, 생리식염수 팩 만드는 법을 살펴봤는데요. 천 원으로 간단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이니 한 번 따라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피부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 자세히 살펴보기

피부 노화 막는 4가지 생활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