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정보

6월 제철 과일

복숭아


단맛이 강하지만 당분은 10%정도 밖에 되지않고 몸이 필요로 하는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종합영양제.

복숭아 성분 중 비타민과 유기산 성분이 혈액순환을 도와 심장병이나 관상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해주며 혈압을 낮춰주는 칼륨이 체내 나트륨 배출을 조절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참외


참외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로를 회복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 

또한, 엽산 성분이 풍부해 빈혈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특히, 참외는 태아의 신경과 손상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임산부들이 섭취해도 좋은 과일이다.





매실


푸른 보약이라고 불리는 매실은 몸속 독소 제거를 해 주고 스트레스 및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알칼리성 식품으로 체질 개선, 식중독, 설사, 변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소화를 도와준다.


복분자 


복분자의 성질은 약간 따뜻하고 맛은 시고 달다.

복분자는 여러 가지 호르몬을 조절하는 부신피질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므로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다.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좋은 과일.




살구


달지만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피부건강에 좋다.

항산화효과가 뛰어나 암을 예방해 주며 야맹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앵두


여름에 식욕이 떨어지거나 할 때 식욕을 돋게 만들어 주는 앵두.

앵두는 식욕이 없고, 소화가 되지 않으며,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이나 신장이 허약하여 요통이나 다리에 통증이 있는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


망고


망고는 갈증을 멎게 하고 구토를 가라 앉히며, 소변배설을 촉진하는 이뇨작용을 한다.

또한 여성의 생리불순에도 효과가 있고, 어지러움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오렌지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C가 풍부해 감기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키워준다.

낮은 칼로리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 조절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색소 침착을 예방해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