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천기누설-동안피부의 비결 노니,노니 비누 만드는 법

자외선 잡는 노니

열대지방에서 자생하는 과일로 칼슘, 비타민 등 약 140여가지의 영양성분이 있고, 200여종의 피토케미컬이 풍부해 항노화 효과가 탁월하다.



서양과일로는 드물게 동의보감에 까지 기록되어 있는 노니.




동의보감에서는 '기운이 바다로까지 뻗친다' 하여 해파극 이라하며 기력증진, 원기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기록되어 있다.

노니에는 프로제로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손상된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된다.

또한 노니에는 플라보노이드나 타닌, 사포닌, 스테로이드 성분 또한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를 통해 자외선에 의한 피부 장벽 손상을 보호하고 홍반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 특히 여름철 비부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노니를 원액으로 섭취하게 되면 비타민C 같은 수용성 물질들이 위나 장에 더 많이 흡수된다.





노니 블루베리 주스

소주잔 기준 노니 원액 9잔과 블루베리 15알을 같이 넣어 곱게 갈아준다.



아침마다 소주잔 1잔 정도 섭취.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되는 노니의 이리도이드 성분은 식물이 상처를 받았을 때 치유하기 위해서 나오는 성분.

블루베리에는 여러가지 항산화 물질이 많아서 피부에 노화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이 둘을 같이 섭취하면 노니 특유의 쓴 맛을 중화하고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되고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노니 비누 만들기

1. 일반 비누를 끓는 물에 20분 정도 중탕한다.




2. 중탕된 비누 4 : 노니 원액 1을 넣고 잘 섞어준다.

3. 오트밀 가루 두 스푼을 넣어 섞어준다.

4. 잘 섞어준 비눗물을 용기에 넣고 냉동실에 3시간 정도 굳혀주면 완성.



노니 속에 프로제로닌 성분으로 인해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비누는 피부 타입에 따라서 자극을 받을 수도 있는데 이때 오트밀을 섞어서 쓰게 되면 자극도 줄이면서 각질제거도 해주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만약 민감성 피부인 사람은 천연비누를 녹인 다음에 중탕으로 녹여서 사용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


주의 : 체질에 따라 효과가 다를수 있음




노니 섭취 시 주의할 점

노니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 질병이 있는 사람은 조심히 섭취해야 한다.
또 자극적인 성질이 있어서 자칫 과하게 섭취할 경우 배탈이 나기 쉽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공복 시에 소주잔 기준 2컵 정도를 마시는 것이 좋다.




관련글


2016/06/13 - [건강 정보] - 천기누설-무좀 해방비법,어성초 진액 만드는 법

2016/06/13 - [건강 정보] - 천기누설-건선 완화 비결,북어 콜라겐, 북어 물김치,콜라겐 묵 만드는 법

2016/06/13 - [건강 정보] - 천기누설-탈모에 좋은 소루쟁이, 소루쟁이 샴푸 만드는 법

2016/06/07 - [유용한 정보] - 만물상-천연 멀티 수분크림,사과발효식초 클렌징 만드는 법

2016/06/07 - [유용한 정보] - 만물상-천연 칡 호르몬 크림,알로에 생강 파스 만드는 법

2016/06/07 - [유용한 정보] - 만물상-천원의 기적,홍삼 탈모방지삼푸,칡 호르몬 크림 만드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