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생리통 빨리 없애는 방법

여자들만의 고통인 생리통.

사람에 따라 그 증상도 약간씩 다르고 기간도 다릅니다.


오늘은 생리통을 날려버릴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1. 아랫배에 온찜질을 한다.



생리통이 생기는 직접적인 원인 중 가장 큰 원인이 아랫배가 차갑기 때문입니다.
아랫배에 온찜질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자궁 근처의 혈액순환을 좋게 해 생리통을 완화시켜 줍니다.
아랫배를 항상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생리통에서 빨리 벗어나는 중요한 방법 입니다.




2. 따뜻한 물 & 따듯한 차 마시기.


특히 여성은 배 및 자궁 쪽은 항상 따뜻한게 좋습니다.

되도록 차가운 음식을 피하고 따뜻한 물을 수시로 마셔주고 생리통과 피로회복에 좋은 쑥차를 마셔도 좋습니다.


3. 족욕.


 
반신욕이나 족욕은 혈액순환을 좋게 해, 피로를 풀고 통증을 완화합니다.
하지만 생리기간에는 반신욕을 하기 어려우니, 간단하게 족욕으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 통증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4. 꽉 끼는 옷을 피하기.



생리통의 주 원인인 자궁 근처의 혈액순환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고탄력 팬티스타킹이나 몸에 딱 달라붙는 레깅스, 또는 스키니를 착용하는 건 생리통을 더 크게 유발하는 습관.
평소에도 이런 꽉 끼는 옷은 혈액순환에 좋지 않은 습관 입니다.
특히 생리 기간에는 절대 피하도록 하세요.

5. 일회용 생리대 대신 순면 생리대로.



일회용 생리대에는 인체에 유해한 화학물질이 들어있어 생리의 양을 늘리며 생리통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생리통이 심한 여성들 가운데는 순면 생리대로 바꾼 뒤 통증이 크게 완화된 사례가 많습니다. 



6. 과일 및 채소 섭취.



인스턴트 식품은 혈액을 탁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이 원할하지 못하도록 방해 합니다.

생리기간이 다가오기 일주일전부터는 인스턴트 식품을 자제하고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해주는게 좋습니다.


7. 단 음식이나 카페인 피하기


 
여성들이 특히 좋아하는 달콤한 음식과 카페인은 일시적으로는 기분을 좋게 하지만 먹고 난 후에는 통증과 피로감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8. 충분한 수면.


 
바쁜 생활 때문에 충분한 수면을 가지지 못하지만 적어도 생리기간에는 7~8시간 이상의 숙면을 취해야, 생리통이 악화되는 것을 막고 일상생활을 무리없이 해나갈 수 있습니다. 

9. 누울때는 발을 높게.


베개 등으로 발을 놓게 하고 누우면 자궁 근육이 이완돼 통증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10. 가벼운 스트레칭 



생리통이 심하면 계속 누워있게 되는데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자극해 주면 혈액 순환이 촉진되고 통증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