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

(27)
양산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알아보기 양산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알아보기 부산 바로 위에 위치한 양산은 대운사 자연 휴양림, 내원사 계곡, 통도사, 홍룡폭포, 법기수원지 등 둘러보기 좋은 곳이 많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도시 입니다. 저도 날씨가 풀리면서 양산에 방문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관광지에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만큼 교통이 혼잡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초행길이면 더욱 그렇기도 한데요. 오늘은 양산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맛집도 여러군데 있어서 봄철에 여행하기 괜찮은 곳이라 방문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양산 같은 경우에는 다른 지역과 다르게 고속버스터미널이 따로 나뉘어서 운행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알려드린 정보로 충분할 거라 생각 ..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 방법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 방법 요즘은 각종 민원업무를 관공서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이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이상한 보안 프로그램이나 공인 인증서만 아니라면 말이죠. 어쩔때는 사이트를 이용할 때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차라리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는게 빠를때가 있지만 여러모로 편리한것은 맞긴 하죠. 오늘은 관공서에 방문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전국적으로 무인민원발급기가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외출 시 민원업무를 해결하기 편합니다. 하지만 우리 동네 어디에 무인민원발급기가 비치되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행히도 공인 인증서가 따로 필요 없고 엑셀 파일로 전국에 비치된 곳을 확인할 수 있으니 한 번 참..
국제유가 실시간 조회방법 2가지 국제유가 실시간 조회방법 2가지 한국은 기름이 나지 않은 국가이기 때문에 관련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항상 국제유가 변동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제 지인 중 한 분도 관련 사업을 하시고 계셔서 상당히 민감하게 반응하시더라구요. 실시간으로 변동하는 국제유가를 확인하면서 계획을 세우시던데 저는 봐도 모르겠더군요. 다만 기름값이 떨어졌는데 왜 한국에서 휘발유 값은 떨어지지 않는지 분노할 뿐이죠. 이런 국제유가를 실시간으로 조회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오늘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제유가 실시간 네이버에서... 가장 편안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이용하시는 포털인 네이버를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네이버 메인 메뉴에서 증권을 클릭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증권을 클릭하면 위와같이 금융 ..
쌀벌레 없애는법 알아보기 쌀벌레 없애는법 알아보기 소량으로 조금씩 쌀을 사두는 경우에는 쌀벌레가 자주 출몰하지 않지만, 습한 곳에 쌀을 보관하다 보면 어느새 쌀벌레가 통안에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쌀벌레 생기는 이유는 이렇게 습한 곳이나 포장 단계에서 들어가는 경우가 있지만, 요즘은 포장 단계에서 쌀벌레가 들어가는 경우는 많지 않다고 합니다. 쌀바구미라고도 불리우는 쌀벌레는 쌀을 갉아 먹고 사는데, 쌀안에 이런 벌레들이 있다면 상당히 찜찜한게 사실입니다. 오늘은 쌀벌레 없애는법 및 쌀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날씨가 점점 더워지기 시작하면 특히 많이 나올 수 있으니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쌀벌레 예방법쌀을 보관할 때는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온도가 13도 이하일때는 활동을 하..
회사 직급 순서 자세히 알아보기 회사 직급 순서 자세히 알아보기 회사를 오래 다니신 분들이라면 직급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겠지만, 이제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방금 입사 하신 분들은 직급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드라마에서 대리, 부장, 과장 등은 많이 들어보지만 다른 직급은 헷갈릴 수 있죠. 오늘은 회사 직급 순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회사에 입사하면 직급을 알아두셔야 시스템이 어떻게 이루어 지고 있는지 알 수 있으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거 같네요. 회사마다 생략된 직급이 있기는 하지만 보통은 이런 순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회사 직급 순서우선 회사에 입사하면 사원부터 시작하지만, 이는 정직원인 경우이구요. 요즘은 인턴이나 비정규직으로 어느정도 근무를 한 후 사원으로 정직원이 되는게 대부분 입니다..
프로폴리스복용법 및 효능 알아보기 프로폴리스복용법 및 효능 알아보기 100세 시대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그저 오래 사는 것 뿐만 아니라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때문인지 요즘은 비타민, 유산균, 오메가3 등의 영양제는 기본으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이 있죠. 또한 오늘 살펴볼 건강 보조식품인 프로폴리스 또한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프로폴리스복용법 및 효능은 어떤것들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보조 건강식품의 관심으로 프로폴리스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한 번씩 읽어보시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롤리스란?천연 페니실린이라고도 불리우는 프로폴리스는 1965년 프랑스의 의사 레미 쇼방이 발견했습니다. 레미 쇼방은 꿀벌의 몸에 박테리아가 없는것에 대한 연구를 하던 중 ..
퇴직금 계산방법 간단히 하기 퇴직금 계산방법 간단히 하기 회사에 취업해 열심히 근무하다보면 근속연수에 따라 퇴직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자격이 생기게 되는데요. 근무한지 1년 이상인 근로자는 누구든 퇴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을 위해 열심히 일하다 보면 어느새 은퇴를 하게 되거나, 혹은 자신만의 사업을 위해 퇴사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자신이 받을 수 있는 퇴직금이 얼마인지 궁금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퇴직금 계산방법은 1일 평균임금 × 30(일) × (재직일수/365) 인데요. 요즘은 인터넷에 자동으로 계산할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를 이용하는게 편하실겁니다. 퇴직금 계산기 퇴직금 계산기를 제공하는 곳은 고용노동부 입니다. 우선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검색창에 퇴직금을..
기초노령연금수급요건 2017년 기초연금이란?전쟁 이후 가족과 국가발전을 위해 노력 하신 어르신들의 안정된 노후생활을 도와드리기 위해 생겨난 제도인데요. 국민연금 제도가 시행된 1988년에 국민연금에 가입하지 못했거나 가입을 했더라도 기간이 짧아 충분한 연금을 받지 못하는 분들을 위함입니다. 심각한 노인빈곤문제 해결과 더불어 미래세대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기초연금인데요. 아직 이 제도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과 필요 서류를 확인해 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2017년 기초노령연금수급요건노령연금 자격은 한국 국적을 가지고 계시고 국내 거주 중인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며, 연금신청은 대리인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대리인은 배우자, 자녀, 형제자매, 친족, 사회복지시설장 등이 해당되구요. 친족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