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

(83)
소흘하기 쉬운 봄철 황사 대처법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이제 따뜻한 봄이 되었습니다만... 아직은 아침, 저녁으로 쌀쌀합니다. 이렇게 일교차가 큰 봄철에는 자칫 방심하면 감기에 걸리기 쉽상이죠. 뿐만아니라 1년내내 문제가 되는 미세먼지를 비롯해 봄철만 되면 극성을 부리는 황사도 골치 아픈 존재 입니다. 특히 황사는 봄철 건조한 중국 사막의 흙먼지들이 공장지대를 걸처오기 때문에 온갖 오염물질을 동반하게 되 죠. 이로인해 호흡기 질환이나 결막염, 안구건조증 등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봄철 황사에 대처하는 방법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마스크바깥 공기가 좋지 않을때는 마스크는 이제 필수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황사 뿐만 아니라 초미세먼지때문에 이에 대처할 수 있는 마스크 제품들도 많이 나와있죠. 봄철 황사가 극성..
후두염 증상 및 치료법 알아보기 오늘은 후두염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처럼 면역력이 약해지는 겨울철에는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감기 중에서도 후두에 생기는 후두염이 자주 걸린다고 합니다. 목이 자주쉬고 목에 뭔가 걸려있는거 같은 느낌이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을 초래하는데요. 우리 몸으로 들어오는 공기를 가습하고 필터 작용을 하는 후두에 염증이 생기면 후두염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그럼 후우염 증상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께요. 1. 성대에 염증이 생기면서 목소리가 쉰다. 2. 목에 무언가가 낀 것 같은 이물감이 느껴진다. 3. 물이나 음식을 삼킬 때 목이 따갑다. 4. 목이 뻐근한 이물감을 느낀다 5. 가래가 생긴다. 6. 목이 빨갛게 부어올라 따끔따끔하다. 7. 고음을 내기가 어렵고 쉰 목소리가 나온다...
화이트키드니빈 효능 및 삶는법 오늘은 화이트키드니빈 효능 및 삶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다이어트 열품에 힘입어 캐나다산 흰강낭콩이 인기 입니다. 캐나다 흰강낭콩은 미군들의 단백질 보충원으로 네이비빈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영양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체중감량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더욱 찾게 되는데요. 화이트키드니빈은 소고기 보다 3배, 우유보다 7배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 성분은 우유의 1.7배, 새우의 3배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는 고구마의 4배, 바나나의 15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그야말로 다이어트에 최적화된 식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어떤 효과로 인해 다이어트에 이렇게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졌는지 화이트키드니빈 효능 자세히 알아보..
해죽순효능 및 먹는법 알아보기 오늘은 해죽순효능 및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얀마가 원산지인 해죽순은 야자수의 어린순을 말합니다. 바다에서 나는 죽순이라는 뜻으로 해죽순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아직까지는 생소한 분들이 많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해죽순은 기적의 나물이라는 별명을 가질정도로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졌는데요. 특히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에 정식으로 수입되기 시작한건 2년 정도밖에 되지않았다고 합니다. 그럼 해죽순 효능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면역력 증강 해죽순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해죽순 100g당 1만 7344mg이나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폴리페놀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 정향보다 2152mg 더 많이 함..
커피효능 이런것도 있었어? 오늘은 커피효능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제가 아주 어렸을 적에는 지금처럼 아메리카노나 믹스커피같은 것들이 없었는데요. 그때는 병에 들어있는 커피와 프리마, 설탕을 타서 어른들이 자주 마시곤 했어요. 어린이들은 커피 마시면 머리 나빠진다고 어른들이 못 마시게 했던 기억도 나네요. 그러다 가끔 여름에 어머니가 대접에 얼음을 넣고 한 가득 커피를 타 주셨는데 그게 그렇게 맛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은 누구나 일상처럼 즐기는 커피, 알고보니 다양한 효능들이 있더라구요. 그럼 커피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심장기능 모두가 문제된다는 카페인 인데요. 적당한 카페인은 우리 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루에 200~300mg 의 카페인은 휴식하는 동안 혈류량을 증대시켜 심장기능을 더 원할하게 해..
칙즙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오늘은 칙즙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칡은 덩굴성 활엽목본으로서 줄기에는 털이 나있는것이 특징입니다. 평소 우리가 먹는 부분은 칡의 뿌리부분으로 갈근이라고도 불립니다. 주로 햇볕이 잘 드는 산에 자생하며 겨울에도 죽지 않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뿌리가 익숙하지만 사실 잎, 꽃, 나무에 이르기까지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이 많아 식품이나 생약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비타민, 카테킨, 에스트로겐, 철분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에스트로겐은 석류의 626배, 콩의 10배 많다고 합니다. 그럼 칙즙효능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갱년기 증상 개선 및 완화 앞서 말씀드렸듯이 칡에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매우 풍부한데요. 에스트로겐 성분은 여성 호르몬 중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
치질초기증상 및 원인과 예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치질초기증상 및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남들에게 말하지 못하는 질환인 치질. 병원을 찾기에도 쑥쓰러워서 꺼려지는 질환이기도 한데요. 치질은 치핵, 치루, 치열등의 항문질환을 통칭하는 말 입니다. 우리가 통상적으로 말하는 치질은 항문 안쪽 점막 조직이 압박 받아 덩어리가 부풀어 오르는 치핵 증상을 말합니다. 치질초기증상을 알아보고 더 큰 병을 얻기전에 대처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환부가 항문이다보니 병원에 방문하기가 부끄러운게 사실인데요. 이때문에 효과가 입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심해지면 더욱 큰 문제가 생길수 있으니, 치질초기증상과 원인, 예방법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하지만 자칫 잘못된 치료로 더욱 큰 병을 얻을수..
치자효능 5가지와 치자차 끓이는 방법 오늘은 치자효능 5가지와 치자차 끓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치자는 한국, 중국, 일본에 자생하는 나무의 열매인데요. 홑꽃계통으로 향기가 강하고 7~8월에 꽃이 핍니다. 가을에 맺히는 노란열매는 천연색소로 많이 이용되고 있구요. 예로부터 치자효능이 좋아 약재로 많이 쓰여왔으며, 열을 낮춰주는 역할을 해서 해열제로 사용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가슴과 대, 소장에 있는 심한 열과 위안에 있는 열을 풀어주고, 음식과 건강 입 안이 마르고 눈이 충혈되며 붓고 아픈 것, 얼굴까지 벌개지는 주사미, 문둥병, 창양을 낫게하고 치충의 독을 없앤다' 라고 기록 되어 있습니다. 그럼 치자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1 해열작용 치자의 대표적인 효능인 해열작용 입니다. 치자는 성질이 차가워 지혈, 소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