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은 우리몸에서 영양분을 저장하고, 단백질을 만들어 내며,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기능을 관장하는 역할을 하는 아주 중요한 장기 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평소 간의 소중함을 깨닿지 못하고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간의 건강을 악화시키고 있는데요.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우며 79~80%가 손상돼야 그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소 간 건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야 하는데요.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콜라비 

콜라비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암, 피부노화, 당뇨, 육아성장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벌나무 

한 방송에서 벌나무 효능이 소개 되면서 많은 분들이 찾아보셨을텐데요. 벌나무는 탁월한 해독, 살균 작용과 함께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한다고 합니다. 벌나무에도 마찬가지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해 간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와함께 면역력을 증가시켜 간에 좋은 음식 10에 뽑혔습니다.





3 바지락 

바지락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타우린은 피로를 풀어주고 간의 해독능력을 상승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바지락뿐만 아니라 낙지나 해산물같은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들도 좋습니다. 특히 타우린은 밴댕이, 모시조개, 홍합, 대구 같은 어패류 또한 간에 좋은 음식 10에 속합니다. 





4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클루타티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클루타티온 성분은 간의 회복을 돕는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A,C가 풍부해 면역력을 강화해 준다고 합니다. .


5 홍삼 

홍삼은 전문가들 발표 간에 좋은 음식 10 중 가장 좋은효능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이집트 국립연구소에서 실시한 간 경변, 간암 등 간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실험에서 뛰어난 효능을 보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중에 나온 홍삼제품들 중 홍삼의 양이 1%도 되지않는 제품들이 있다고 하니 구입전 꼼꼼히 알아보셔야 하겠습니다.





6 헛개열매 

헛개열매는 우리 몸의 알코올을 분해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외에도 미네랄, 칼슘, 후랑구라닌, 호베느시드, 하벤산, 호베닌 등의 성분들이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결명자 

결명자 하면 눈 건강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눈 건강 뿐만 아니라 간, 신장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해독력이 탁월해 간에 좋은 음식 10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8 초석잠 

초석잠은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초석잠에는 아르긴산, 스타리드닌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런 성분들은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동맥경화, 간경화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9 양파 

얼마전 방송에서 양파가 지방을 분해하고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배출한다고 소개됐는데요. 이런 내장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제거되면 지방간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고혈압, 당뇨 등 각종 성인병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중 가장 쉽고 싸게 구할 수 있는 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10 부추 

남자의 정력에 좋다고 널리 알려진 부추. 부추는 자양강장 효능 뿐만 아니라 비타민 C와 E, 철분이 풍부해 간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외에도 우리가 잘 알고있는 숙취해소에 좋은 콩나물, 북어 등도 좋다고 합니다. 




평소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당분이 많거나 기름진 음식, 즉석 가공식품, 술 등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평소 간단한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