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광주공항 주차요금 및 할인혜택 체크하기

광주공항 주차요금 체크하기


광주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제주도나 일본, 중국 등을 이용할 때 광주공항을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가족단위로 여행을 하거나 짐이 많을 경우에는 자가용을 이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아무래도 주차요금을 체크해보지 않을 수 없죠. 공항 주변에는 공영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요금이나 할인혜택 등을 출발전 체크해 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오늘은 광주공항 주차요금 및 할인혜택 등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몇일동안 공항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씩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내용이라고 생각 됩니다.







주공항 주차장 위치


광주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은 제 1주차장과 제 2주차장 입니다. 우측 도로로 진입해 한바퀴를 돌면 출구가 나옵니다. 문의는 일반주차장(제1차주차장) : 062)940-0327, 화물주차장(제2차주차장) : 062)940-0329 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광주공항 주차요금


제1주차장, 제2주차장 모두 15분까지는 면제이며 30분까지 500원의 주차요금이 부과 됩니다. 초과 이후 10분당 200원의 추가 요금이 부과되고 있네요. 1일 주차시에는 주중과 주말 요금이 천원 차이가 나며 2일 주차의 경우에는 2천원이 차이가 있습니다. 임시주차장 운영은 유료주차장 만차 시 정액 1만원 선불제운영하고 있느니 참고하시구요.




광주공항 주차요금 할인혜택


장애인, 상이등급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 장해등급 판정을 받는 5·18민주유공자, 장애등급 판정을 받은 고엽제 후유의증 환자, 장애인 협회 차량 또는 장애인 단체 차량, 다자녀 가장, 경차, 저공해 자동차는 조건에 만족시 5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이 동승하지 않아도 할인이 가능하도록 조건이 완화 되었습니다. 또한 증빙서류 미비로 할인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할인 신청서를 통해 관련서류를 7일 이내에 제출하면 할인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다자녀할인은 사후 할인을 인정하지 않으니 참고 하시구요. 관련서류는 위의 표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광주공항 주차요금 및 할인혜택들을 알아봤는데요. 자차로 광주공항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한 번 씩 체크해 보시고 이용하시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관련글]

차량 범칙금 조회 간단히 하기

타우린 가장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

전기기사 자격요건 자세히 알아보기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