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기관지에 좋은 목련차 효능

꽃차들은 특유의 향기가 있어서 남녀노소 많이들 즐기고 계신데요. 최근에는 목련차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기관지가 좋지 않는 분들은 목련차 효능을 한 번 살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특히 목련은 적은 양으로도 많은 양의 차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끓여 놓으면 나눠 마시기 좋습니다. 무엇보다 향기가 좋아서 마시기에 부담스럽지 않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목련차 효능



목련차 효능

목련차는 대표적으로 기관지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염이나 축농증을 비롯해 통증을 완화하고 갑상선염이나 편도염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목련의 어떤 성분 때문에 기관지에 도움이 되는지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염&축농증

목련은 염증을 제거하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특히 기관지나 코에 생긴 염증들을 완화 하는데 좋다고 하는데요. 평소 비염이나 축농증이 있으신 분들은 목련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통증완화 

앞서 목련은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와함께 여러 통증을 완화한다고 합니다. 특히 두통이나 치통, 복통 등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목련차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하며, 숙취로 인한 통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과음한 다음날 목련차를 한 번 마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목련차 효능



갑상선염&편도염

목련차를 따뜻하게 섭취하면 기관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평소 편도가 아프거나 갑상선염 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압조절

목련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폴레페놀 성분은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성분인데요. 목련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원할한 혈액순환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목련차 효능



지금까지 목련차 효능을 한 번 살펴봤는데요. 목련차를 섭취할 때 주의해야할 점은 갈변이 되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잇다고 합니다. 직접 차를 만들어 드시는 분들은 참고 하시고요.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를 삼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