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개편소식


웹마스터도구

블로그를 운영하시다 보면 자신의 블로그가 어떤경로로 어떻게 노출되고 있으며, 최적화는 잘 되어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서 각각의 검색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하게 됩니다.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는 구글웹마스터도구 뿐만 아니라 네이버 에서도 웹마스터도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베타이긴 하지만 이번 개편으로 많은 부분이 좀더 효율적으로 변화했는데 어떤점이 변화되었는지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편해진 사이트 검색 등록 신청

블로그를 개설하면 제일먼저 하는게 각 검색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것이겠죠. 개편전에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페이지에서 사이트를 등록신청 하고 진행했는데 이번개편으로 웹사이트를 등록하는 것 만으로 사이트 검색 반영 신청이 완료 됩니다. 




이 기능은 많은분들이 편안하게 개편되었습니다. 


번거로운 검색 등록/수정 신청 없이 검색 결과에 업데이트 되고, 소유 검증을 하지 않은 사이트도 검색에 등록이 가능 합니다.






수집,검색반영,사이트 최적화 여부확인

현황탭에서 네이버 검색에 수집, 반영이 되고있는 현황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최적화

검증탭에서 자신의 블로그가 최적화된 사이트인지 파악이 가능합니다.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면 되겠네요.




신디케이션 등록 절차 간소화

이 기능은 사실개념이 잡혀있지 않았는데 그림으로 간단하게 설명이 되어 있네요. 

이게 블로그 에서도 가능한지는 좀더 알아봐야 하겠습니다.



SNS 계정연동

채널에서 자신의 SNS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본인이 운영하는 SNS 페이지와 연동하는 기능이네요.



이번 개편으로 많은부분이 좀더 편리하게 개편이 되었네요.


특히나 사이트 검색 등록이 간편해진것이 여러모로 유용한 기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이트 최적화도 가이드라인에 따라 수정하면 아무래도 검색반영에 도움이 되지않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