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넷플릭스(NETFLIX)한국 서비스 시작! 한국 IPTV와 다른점.


넷플릭스 (NETFLIX)

비디오, DVD대여를 시작으로 현재는 영화및 드라마등의 컨텐츠를 스트리밍으로 서비스 하는 전세계 유료가입자 5,000만 명이 넘는 거대한 회사 입니다. 미국의 유료 케이블 방송 가격보다 최대 7배 이상 저렴한 7.99달러로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을수 있으며,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를 자체제작하며 단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넘어서 컨텐츠 제작을 하는 제작사 이기도 합니다. 봉준호 감독의 차기작 <옥자>도 제작사로 참여중 입니다.

넷플릭스,NETFLIX,한국,iptv




관련글

2016/01/09 - [뉴스/영화소식] - 봉준호 감독의 차기작 <옥자> 영화정보와 캐스팅





넷플릭스 (NETFLIX) 의 장점

거대 동영상 서비스 회사인만큼 방대한 해외 컨텐츠와 추천알고리즘으로 사용자의 패턴을 파악해 관련된 영상들을 추천 합니다. 이용자가 원하는 컨텐츠의 확보뿐만 아니라 자체 제작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을 파악해 서비스 한다는 점 입니다.하지만 넷플릭스가 국내에 정식으로 진출하면서 국대 통신 3사와의 협력에 실패했습니다. 이로인해 한국방송의 컨텐츠 확보가 부족하게 되었으며, 이는 한국의 반쪽짜리 애플의 아이튠즈 처럼 국내 통신사들에 의한 텃세 때문이라는 시선이 많습니다.

넷플릭스,NETFLIX,한국,iptv




국내 IPTV 는 실시간 체널과 VOD 서비스를 하면서 국내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한국 이용자들은 IPTV의 기본이용료 + 영상 전후의 광고 + 추가결제로 3콤보의 부담을 갖고 있습니다. 강제로 광고를 보면서 돈까지 내고 있는 현실이죠...




이에 비해 넷플릭스는 월정액 금액을 제외하고는 추가 결제금액이 없습니다. 또한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 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원하는 컨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무려 한달간이나 이러한 서비스를 사전에 체험해 볼수 있다는 점은 엄청난 매력 이기도 합니다.

넷플릭스,NETFLIX,한국,iptv


넷플릭스,NETFLIX,한국,iptv


넷플릭스 (NETFLIX) 의 단점과 한국 IPTV와 다른점

앞서 말씀드렸다 시피 국내 통신사들의 반대로 인해 한국 컨텐츠들을 확보하지 못한것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점이 가장 큰 담점이 될수밖에 없겠는데, 이러한 컨텐츠 확보를 앞으로 어떻게 해서 채워나갈지 궁금합니다.이러한 점이 국내 IPTV와 다른점 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넷플릭스 (NETFLIX) 가입과 해지

역시 해외기업 답게 간단 합니다. 메일과 비번, 카드정보만으로 가입이 가능하고 해지또한 눈에 잘 띄는 곳에 해지 메뉴가 있습니다. 국내처럼 상세한 정보를 요구하지도 않고 실명또한 필요 없으며 다만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가 있어야만 합니다.


넷플릭스 (NETFLIX) 요금제도

1인 시청은 베이직 요금제가 7.99 달러로 한화로 9,500원 정도이며, 요금제에 따라 14,500원 정도의 가격으로 4명에서 동시에 시청이 가능한 상품도 있습니다. 요금제가 현실적이고 동시 시청이 가능한 상품이 있기 때문에 여럿이서 함께 가입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넷플릭스,NETFLIX,한국,iptv


넷플릭스,NETFLIX,한국,iptv




넷플릭스의 한국진출은 컨텐츠의 소비형태가 다른방식으로 만들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특히나 미드를 좋아하고 많이 보시는 분들은 시리즈물을 한번에 몰아서 보는것에 익숙하기 때문에 넷플릭스의 소비형태와 잘 맞다고 생각되며, 한국 컨텐츠가 부족하다고는 하지만 넷플릭스가 자체 제작하는 드라마나 다큐멘터리 만으로도 경쟁력은 충분 하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한국의 컨텐츠 부족으로 실패할거 같지는 않다고 생각되며,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일단은 한달간 무료로 체험을 할 수 있으니 서비스를 충분히 즐겨보고 계속 유료이용할지 생각해 보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